본문 바로가기
잡학상식/생활정보

추석 황금연휴 무료혜택 및 행사일정 알아보기

by 감성총각 2017. 9. 20.
728x90

추석 황금연휴 기간인 9월 30일 ~ 10월 9일 이 곧 다가오는데요. 이 기간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한가위 문화.여행주간으로 지정이 되었는데요. 이 한가위 문화.여행주간은 명절 연휴를 여행의 계기로 활용하는 사회.경제적 변화에 맞춰 국내 관광을 활성화하려는 취지에서 2016년도 부터 시작 되었습니다.



이같이 추석 황금연휴 기간에는 취지에 맞게 여러 문화재들이 무료로 개방되고 지역곳곳에서 행사와 축제도 열리는데요. 그중 무료개방 되는 곳으로는 4개 고궁인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과 종묘, 선.정릉 등 20개 왕릉 그리고 불영사, 통도사, 내원사가 무료로 개방됩니다. 또한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과 덕수궁관, 과천관 역시 무료 입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국립중앙박물관과 국입한글박물관, 국립민속박물과, 국립해양박물관, 대구·광주·춘천·청주·부여·공주·전주·나주·경주·진주·김해·제주 등 주요 국입박물관은 민속놀이 등의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국립중아과학관을 포함한 부산, 대구, 광주, 등에서도 무료입장 또는 관람료할인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32개 국립공원 야영장은 시설이용료가 할인되고, 42개 국립 자연휴양림은 무료로 개방 됩니다. 또 전국 70여개의 농어촌체험마을은 음식·숙박·체험·특산물과 관련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가족단위 여행객을 대상으로 7개 투어코스를 운영하는 부산 원도심 스토리투어와 하남 역사박물관에서 진행되는 특별전시전은 자녀와 함께 더욱 흥미롭게 고향의 이야기를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구요.



추석 전통놀이를 찾고 계시다면 대전 은행동의 한가위 대축제, 울산 학성공원 한가위 큰잔치와 대곡박물관 한기위 세시풍속 체험, 수원 화성행궁 상설한마당 특별공연과 양구전통 민속놀이 체험행사, 경주 신라달빛기행, 포항 추석맞이 체험행사, 안동 하회마을 민속프로그램, 창원 한가위 행사마당 등을 추천 드립니다.



혹시나 멀리 나가기가 부담스럽다면 가족과 함께 영화를 보며 시간을 보낼 수도 있는데요. 이번에 CGV 에서 추석 특별패키지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임시공휴일에는 주요 영화관인 CGV와 메가박스가 평일요금 적용 한다고도 하네요. 또한 서울랜드, 경주랜드의 자유이용권 할인도 놓칠 수 없겠죠.



하지만 이렇게 많은 행사들이 있지만 꽉막힌 고속도로 상황과 고속도로 통행료를 내면서 돌아다니기엔 힘도 들고 부담 스럽 그지 없지만 이제 최소한 추석연휴기간인 3일 ~ 5일 동안의 고속도로 통행료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네요. 바로 추석연휴 기간동안 고속도로에 한해서지만 통행료가 무료라고 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고속도로 통행료 무료를 이용해서 연휴기간 동안 전국 곳곳에서 진행되는 축제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왕 통행료가 무료이니 가족과 함께 전국에서 열리는 축제중 마음에 드는 곳으로 놀러가 보도록 해요.



추석 황금연휴 기간동안 열리는 축제로는 문화관광축제인 '서산 해미읍성 역사체험축제' 가 10월 6일 ~ 10월 8일 에 있구요. '강릉 커피축제' 는 10월 6일 ~ 10월 9일 사이에 열립니다. 같은 기간에 열리는 '정성 아리랑제' 와 지역 대표축제에서 글로벌 육성축제로 거듭난 '진주 남강유등축제' 도 10월 1일 ~ 10월 5일 열리며 추석연휴에 포함되어 더욱 기대감을 불러 이으키는데요. 이외에도 40여개의 축제가 마련되어 오랜만에 고향을 찾는 귀향객들을 반기고 있으니 추석 연휴 기간에 고향에 들려 고향의 축제에 가보시거나 전국의 죽제에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 혜택은 내국인이 아니라 우리나라에 방문한 외국인분들에 해당되는 할인혜택 인데요. 풍요로운 한가위의 즐거움은 내국인뿐 아니라 외국인도 함께 누릴 수 있어야 진정한 명절이 되겠죠? 외국인에게 다양한 할인혜택이 주어지는 '코리아세일페스타' 는 9월 28일 부터 10월 말까지 개최 되는데요. 이 기간에는 외국인들이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교통권 이용이나 쇼핑, 관광지 입장시 할인 혜택이 주어지는 교통카드를 지원할 예정이며, 짐 배송 서비스를 반값에 제공해 여행 편의를 도모할 개획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추석 황금연휴 무료혜택 및 행사일정 알아보기 였는데요. 정말 다양한 할인혜택과 무료 혜택들이 있네요. 올해 근 10일간 이어지는 추석 황근연휴에 고향도 방문하시고 이곳 저곳 축제도 다니면서 충분히 즐기고 휴식하시길 바랍니다. 10여일간의 황금연휴가 끝나면 다시 일상의 업무와 학업이 기다리고 있을 테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