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테스트

[오늘의 심리테스트] 낙서로 알아보는 당신의 속마음

by 감성총각 2017. 10. 8.
728x90

오늘의 심리테스트는 낙서로 알아보는 당신의 속마음 입니다. 여러분은 평소에 낙서를 자주 하시나요? 보통 생각이 많거나 고민거리가 있다거나 할 때에 많이 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그런 낙서를 통해서 알아보는 여러분의 속마음을 알아보는 심리테스트 입니다.



낙서를 하다보면 이것 저것 많은것들이 끄적거리게 되죠. 그 모든것을 다룰 순 없기 때문에 몇가지의 보기를 보여드릴텐데요. 그중에서 자신이 가장 많이 낙서로 그리는 것을 한가지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자, 그러면 보기를 보시고 선택해 주세요.



보기


1. 사람

2. 눈 (인체)

3. 동그라미 또는 반지

4. 동물

5. 곡선 또는 기하학 무늬

6. 별

7. 꽃, 구름, 태양



여러분이 자주 그리는 낙서를 선택하셨나요?

선택하셨다면 지금부터 해설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번 사람을 주로 그리는 당신의 속마음은?

불안감이나 무기력함을 느끼고 있는 상태


사람을 자주 그리는 당신은 불안감이나 무기력함을 느끼고 있는 상태입니다. 인간관계나 사회생활 등 알 수 없는 책임감과 압박감에 스트레스를 받고 괴로워하고 있는 당신, 자신을 과롭게 하는 다양한 장애물과 문제를 회피하고 싶어 하는 욕구로 가득 차 있습니다. 특히, 막개형 선을 이용해 인물을 그린다면 감성적으로 불안정하며 다른 사람과 자신을 분리하고 싶어 하는 욕망이 강한 타입입니다.




2번 눈(인체)를 자주 그리는 당신의 속마음은?

자신에 대해 더 깇이 들어여보고 싶은 욕망을 나타냅니다.


눈을 자주 그리는 당신의 속마음은 자신에 대해 더 싶이 들여다보고 싶은 욕망을 나타냅니다. 눈은 마음의 창이자 자신의 심리상태를 의미합니다. 중대한 결정을 앞두고 있거나 선택의 기로 앞에서 망설이고 있는 당신, 차분히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후회 없는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큰 눈을 주로 그리는 사람은 겁이 많다는 것과 일맥상통합니다. 세상을 경계하고 불안감이 많은 사람의 눈이 큰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지그시 감은 눈은 스스로를 두려워하며 자신의 마음을 꺼내 보이기 어려워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3번 동그라미 또는 반지를 주로 그리는 당신의 속마음은?

타인과 유대감을 돈독히 하고 화합을 다지고 싶어하는 상태


동그라미 또는 반지를 주로 그리는 당신은 타인과 유대감을 돈독히 하고 화합을 다지고 싶어 하는 상태입니다. 사람들 사이에서 자신도 모르게 외로움을 느끼고 있는 당신, 무의식적으로 원을 그리는 사람들은 서로 의지하고 힘이 되어줄 친구가 필요하다는 심리상태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모임이나 취미활동을 통해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당신과 마음이 꼭 맞는 친구들을 사귀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4번 동물을 주로 그리는 당신의 속마음은?

외향적이고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싶어하는 상태



동물을 주로 그리는 당신은 외향적이고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싶어하고 있습니다. 사나운 동물을 자주 그리는 타입의 사람들은 그간 쌓였던 분노를 표출하고 싶어 하는 상태이며, 순한 동물을 자주 그리는 타입은 순수하고 맑은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누군가의 관심과 보호를 필요로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또한 사자를 자주 그리는 사람들은 남보다 자신이 우월하다고 느끼는 심리상태를 반영합니다.




5번 곡선 또는 기하학무늬를 주로 그리는 당신의 속마음은?

명확한 목표나 신념대로 일을 추진하고 싶어하는 상태


곡선이나 기하학적무늬를 주로 그리는 당신은 명확한 목표나 신념대로 일을 추진하고 싶어하는 상태입니다. 여기에 해당되는 사람은 충전된 배터리처럼 이 일에서 저 일로 바쁘게 뛰어다니는 사람입니다. 당신의 삶에 대한 열정적인 자세가 성공을 가져오게 되네요. 물론 일과 연애 모든 면에서 말이죠. 하지만 지나치게 신중하고 조심스러운 성격이 강해 자신만의 견해를 고집하는 경향이 있으며, 심솟던 열정도 언제 바닥날지 모르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가끔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6번 별을 자주 그리는 당신의 속마음은?

남들의 시선과 관심을 받는 것을 중요시하는 성격


별을 자주 그리는 당신은 남들의 시선과 관심을 받는 것을 중요시하는 성격을 나타냅니다. 밝고 유쾌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당신은 많은 사람들 앞에서 자신의 매력을 뽐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사람들은 그런 당신을 재미있는 사람이라 생각하지만, 때때로 관심이나 주목을 받지 못하면 크게 상심하거나 우울해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특히 상당히 많은 별을 그리는 경우는 우울증상을 겪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꼭 모두의 주목을 받으려 신경쓰고 노력하지 않아도 당신은 당신 자체로도 굉장히 빛이 나고 멋진 사람입니다.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더 사랑해 주세요.




7번 꽃, 구름, 태양을 주고 그리는 당신의 속마음은?

긍정적인 성향을 가지고 미래를 바라보는 타입


자연물을 자주 그리는 당신은 긍정적인 성향을 가지고 미래를 바라보는 타입입니다. 따뜻한 마음씨를 가지고 있으며, 주변에 친구가 많은 당신은 자상한 성격 때문에 당신 가족의 상담사가 되기도 하고 아이들에게는 최상의 부모가 될 것입니다. 또한 당신은 현재 자신의 상활에 만족할 줄 알며 미래를 위한 계획을 정리하는 데 중점을 두는 편입니다.



오늘의 심리테스트는 낙서로 알아보는 당신의 속마음 이였는데요? 어떻게 마음에 드셨나요? 여러분이 평소에 하시던 낙서로 여러분의 심리상태 및 속마음을 알아보는 테스트 였는데 결과가 만족스럽게 나왔을런지 모르겠네요. 혹시나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으시더라도 재미로 하는 것이니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마시고 웃어넘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