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상식/생활정보

아스피린의 특별한 활용법 8가지

by 감성총각 2017. 10. 11.
728x90

아스피린 이라는 약물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흔히 아스피린은 두통이나 통증이 있을때 진통제로써 많이 찾는데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약물로 기네스북에 등제된 것이 바로 아스피린이라고 합니다. 아스피린은 세계적으로도 유명해서 매년 약3500개의 과학기사가 쓰여지고 약 50가지 이상의 장애를 치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약물인 아스피린이 약물로써의 목적외에도 다양한 활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세계적으로 많이 팔리고 또 많이 쓰이는 아스피린의 특별한 활용법 8가지를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식물 영양제

꽃병에 꽂아둔 꽃이 좀 더 신선하고 오래 가길 바란다면 꽃병안의 물에 분쇄 한 아스피린을 넣어보세요. 그러면 아스피린의 살리실산 성분이 식물의 방어체계 시스템을 자극해 꽃병의 꽃이 더 오래 간다고 합니다. 혹시나 꽃이 더 오래 가길 원한다면 종합 비티민, 설탕 한 스푼, 소금이나 베이킹 소다 등을 넣어주어도 식물이 오래 간다고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며칠마다 화병의 물을 갈아주는 것이겟죠.



2. 아스피린 팩

피부 때문에 고민이신가요? 그럼 아스피린 팩을 사용해 보세요. 아스피린 몇알을 분쇄하여 약간의 물과 섞어서 걸쭉하게 반죽을 합니다. 후에 반죽을 얼굴에 부드럽게 문질러 주며 발라주고 10~15분 정도 그대로 둔 후 따뜻한 물로 씻어냅니다. 그러면 아스피린의 아세틸 살리실산성분이 피부의 염증과 뽀루지를 줄여주고 각질을 제거해 주어 피부의 젊음을 되돌려 줍니다.





3. 모기에 물리거나 벌에 쏘였을 때

아스피린은 벌레에 물려 가려운 곳에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아스피린을 물에 개어 반죽하거나 물에 적셔서 가려운 부위에 문지르면 가려움증과 부기를 진정 시켜 줍니다. 혹시나 상처나 났더라도 빨리 아물게 된답니다. 거기다 벌에 쏘였을 때에도 마찬가지로 진정 효과가 있기때문에 효과가 있지만 벌에 쏘였을 때 어지럼증이나 구토증세가 있다면 즉시 병원으로 가시길 바랍니다.



4. 각질제거 및 무좀제거

아스피린은 여러분의 발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위의 피부각질제거 효과와 발에 반죽을 하여 문질러 주면 각질제거 효과가 있는데요. 또한 아스피린 6알 정도를 따뜻한 물에 녹여 발을 담그면 발에 있던 곰팡이균이 없어지는 효과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스피린 6알로 뽀송뽀송한 아기발에 도전해 보세요.



5.  땀 얼룩 제거

위에서 자주 언급된 아스피린의 살리실산은 셔츠나 밝은색 옷에 생긴 누런색의 땀 얼룩을 지울때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아스피린을 녹인 물에 땀 얼룩이 있는 옷을 넣어서 빨거나 반죽으로 얼룩진 부위를 문지르면 땀 얼룩 제거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6. 헤어 컬러 복원

머릴 염색한 후 수영장이나 물놀이를 다녀와 보면 머리카락의 색이 빠져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땐 정말 짜증이 솟구치죠. 하지만 이때에도 아스피린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6~8개의 아스피린을 따뜻한 물에 녹여 머리카락에 문질러 주면되는데요. 아스피린을 녹인 물을 머리카락에 발라주고 10~ 15분간 그대로 놓아 두면 원래의 색으로 복원 할 수 있습니다.




7. 비듬제거

아스피린은 어려분의 두피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아스피린의 살리실산 성분은 건조하거나 각질이 일어나는 두피의 수분 균형을 맞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아스피린 8~10알을 녹인 따뜻한 물로 두피를 마사지 하고 15분 정도 후에 헹궈내면 됩니다. 시간이 오래걸려 힘들다면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아스피린 2알을 곱게 갈아 여러분이 사용하는 샴푸에 첨가하여 사용해 보세요. 머리에 샴푸를 한 후 약 2분간 방치 하고 씻어내시면 됩니다.



8. 배터리 충전

아스피린의 놀라운 능력은 배터리도 충전시켜 줍니다. 정제된 아스피린 두알을 방전된 자동차의 배터리자체에 떨어뜨려 주세요. 아스피린의 아세틸 살리실산은 마지막 전하를 생산하기 위해 배터리의 황산과 결합할 것입니다. 그러면 즉시 시동을 켜고 가장 가까운 정비소로 가서 배터리를 충전하시거나 교환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방법은 정말 아무런 방법이 없을때 최후의 수단 정도로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 외에도 욕실청소를 할 때에 분쇄한 아스피린을 물과 섞어 반죽상태로 만든다음 욕실의 타일을 문질러 닦으면 아스피린의 강력한 제거능력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아스피린 녹인 물을 분무기에 담아 손에 뿌리거나 아스피린을 가지고 물과 함께 손을 문지르고 헹궈내면 손 세정제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아스피린을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아스피린의 특별한 활용법 8가지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한 번씩 참고 하셔서 아스피린의 본 목적인 통증완화 외에도 실생활에서 다양하고 편리하게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