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상식/생활정보

2018 골든디스크 라인업 발표 및 투표 시작

by 감성총각 2017. 12. 17.
728x90

연말이 되니깐 시상식들이 하나 둘씩 열리고 있습니다. 각종 영화시상식을 비롯해서 지난번 멜론뮤직어워드 MMA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2018 골든디스크 시상식에 대한 소식을 가지고 왔는데요. 드디어 2018년 골든 디스크 라인업이 발표가 되었다고 합니다.



올해로 32회째를 맞는 골든디스크는 1년간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은 대한민국 대중가요를 선정하고 결산하는 시상식인데요. 1986년 부터 이어온 골든디스크는 가수들이 가장 받고 싶어하는 상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 입니다. 이러한 골든디스크상을 지난해에는 음반 대상은 엑소의 앨범 EX'ACT 가 받았고 디지털 음원 대상은 트와이스의 'CHEER UP' 받았었습니다.



그러면 이번 2018 골든디스크 일정은 어떻게 되고 후보라인업은 어떻게 되는지 이제부터 한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먼저 2018 골든디스크 일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32회 골든디스크는 2018년 1월 10일과 11일 이틀간 디지털 음원과 음반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이 되는데요. 이번에 중계를 맞은 곳은 JTBC와 JTBC2에서 중계를 맞았습니다. 이 두채널에서 10일(수), 11일(목) 오후 5시에 생중계로 만날 수 있다고 하니깐요. 혹시라도 티켓을 구하지 못해 현장에 참여하지 못하셨더라도 현장을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2018 골든디스크 의 라인업 중에서 MC들도 화려한데요. 첫반 1월 10일에 진행되는 디지털 음원 부문에서는 이승기와 이성경이 MC를 맡아 진행을 하게 되었고 다음날인 1월 11일에 진행되는 음반 부문에서는 성시경과 강소라가 MC를 맡을 것으로 확정되어 MC진부터 화려하게 라인업 되었습니다.



자, 이제 화려한 MC 라인업도 살펴보았으니 이젠 정말로 2018 골든디스크엔 어떤 가수들이 후보자로 올라 왔는지 지금부터 그 라인업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첫날 진행되는 디지털 음원 후보 라인업 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디지털음원 후보 라인업


디지털음원 후보 라인업을 살펴보면 총 30명의 아티스트가 각각의 대표곡을 가지고 후보로 나왔는데요. 이번 후보들을 보면 아이돌 가수나 아이돌 출신의 가수들이 꽤나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아이돌 가수는 보이그룹이 많이 보이고 걸그룹은 레드벨벳, 마마무, 블랙핑크, 트와이스 로 네그룹 정도 이지만 보이그룹은 방탄소년단과 워너원까지 총 6개의 그룹이 보이네요.



솔로가수들도 꽤나 보이는데 아이돌 출신을 제외한다면 싸이나 아이유, 자이언티, 한동근 등으로 총 11명이 보이네요. 솔로가수에서도 남자가수들이 강세를 보이는것 같습니다. 11명 중 여성 솔로는 3명 뿐이네요. 아이돌 출신 솔로가수까지 한다면 인원은 좀 더 늘어날 것 같네요. 다음으로 둘째날 진행되는 음반 부문 후보 라인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음반부문 후보 라인업


음반 부문에서도 아이돌 그룹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네요. 걸그룹은 러블리즈부터 트와이스까지 7그룹 정도가 보이고 보이그룹은 뉴이스트 부터 NCT 127까지 총 17그룹의 앨범이 후보로 나왔네요. 앨범 부문에서 솔로는 아이유와 황치열 두명 밖엔 보이지 않는군요. 아이돌 홍수라는 말이 맞는것 같습니다.



거기다 걸그룹보다 보이그룹이 더욱 많이 있었네요. 물론 여기서도 아이돌 그룹이면서 솔로 활동 하는 가수들의 앨범도 있습니다. 앨봄 부문 또한 총 30개의 앨범이 후보로 라인업 되었네요. 마지막으로 신인상 후보 라인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인상 후보 라인업


신인상부문 후보 라인 업에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참가자 였던 가수들이 많이 보이네요. 아이오아이 출신 멤버인 청하 나 멤버가 속해 있는 위키미키, 프리스틴 이 보입니다. 그리고 우원재를 제외한 나머지가 전부 프로듀스101 시즌2 참가자로 이루어진 그룹인걸 보면 프로듀스101 의 위력이 어느정도 였는지 실감이 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32회째를 맞은 2018 골든디스크 의 후보 라인업을 살펴 보았는데요. MC부터 후보들까지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경합을 펼치고 있네요. 다가올 1월10일 기대가 됩니다. 필자는 티켓팅에 실패해서 안방시청을 해야 겠네요. 그리고 현재 골든디스크에서 투표를 진행하고 있으니 자신이 좋아하는 가수에게 투표 해주는 것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글쓴시점인 2017년 12월 16일 현재 1위부터 3위는 보이그룹으로 엑소가 25%, 워너원이 16% 방탄소년단이 16%의 득표를 받았습니다. 이어서 걸그룹 중 1위는 현재 3% 득표를 받은 트와이스가 걸그룹 중 1위를 하고 있고 이어서 소녀시대가 2%, 그 뒤로 레드벨벳이 같은 2%로 걸그룹 중 3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