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상식/IT,인터넷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by 감성총각 2018. 1. 23.
728x90

컴퓨터의 포맷을 하거나 윈도우를 재설치 하게 되면 가장 먼저 해야하는 일이 바로 드라이버를 찾아서 설치하는 일입니다. 최근에 나온 원도우10의 경우에는 대부분의 기본적인 드라이버들은 자동으로 잡아주는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윈도우7 이나 그 이하버전은 사용자가 찾아서 잡아줘야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오디오 출력을 담당하는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니 필요하신 분은 잘 보고 따라해 주세요.


보통은 3dp cip을 사용하면 보통은 다 잡히게 마련인데 이상하게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는 그걸로도 잘 잡히지 않는 경우가 많더군요. 그래서 사용자가 잡아주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먼저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설치하려면 다운로드를 받아야 겠죠? 하지만 그 전에 자신의 컴퓨터가 어떤 운영체제의 몇비트 인지 알아보고 또 사운드카드가 어떤 종류인지를 먼저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먼저 이렇게 컴퓨터의 속성에 들어가보면 자신이 어떤 운영체제를 쓰고 몇 비트를 사용중 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윈도우7 64비트 운영체제를 쓰고 있습니다. 자신이 몇 비트 운영체제를 사용중인지 잘 확인해 두세요.

비트를 확인 했다면 다음은 시스템 정보창 좌측 상단에 있는 장치관리자를 클릭하여 들어가 줍니다.



장치관리자가 열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당황하지 말고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장치 컨트롤러를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자신의 사운드 카드가 무엇인지 나오는데 자신의 사운드 카드가 High Definition Audio 인지 AC'97Audio 인지 확인 해두시길 바랍니다.


확인을 마쳤다면 네이버에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라고 검색하시면 공식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에 들어가셔서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되는데 매번 검색해서 찾아들어가려면 귀찮으니 밑에 링크를 걸어두도로 하겠습니다. 밑의 링크를 통하면 바로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 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를 볼 수 있는데 아까 사운드장치에서 확인했던 자신의 사운드카드를 참고하여 High Definition Audio 와 AC'97Audio 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클릭합니다.


사운트카드를 선택하면 또 다음항목으로 넘어가는데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고 Next를 클릭하면 진정한 다운로드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로 넘어오면 상당히 다양한 파일들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아까 확인해 두었던 윈도우버전과 맞는 것을 골라 다운로드 해주면 됩니다. 다운로드는 우측의 Global 을 누르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를 다운로드 받아 실행시켜서 설치를 진행해 주시고 나면 바로 사운드가 정상적으로 들려지실 것입니다. 크게 어려운건 없으셨죠? 컴퓨터를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처음부터 조금씩 천천히 따라하다보면 금방 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