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상식/건강정보

사차인치 효능 사차인치 먹는법

by 감성총각 2018. 2. 3.
728x90

요즘 새롭게 떠오르는 슈퍼푸드가 있습니다. 바로 '땅 위의 별'이라고 불리는 '사차인치' 인데요. 사차인치가 새로운 슈퍼푸드로 각광을 받으면서 사차인치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사차인치에는 오메가3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그 수치는 무려 연어의 12배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오메가3가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혈액을 원활하게 해주고 특히 혈액 속에 있는 중성지방을 녹여 내장비만 감소에 뛰어난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사차인치는 필수지방산으로 구성되어 있어 '오메가넛' 으로 불리기도 하며 별모양의 생김새 때문에 '스타씨드' 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새로운 슈퍼푸드로 떠오른 견과류인 사차인치 효능 사차인치 먹는 법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메가-3

먼저 사차인치에 많이 들어 있는 오메가-3에 대해서 알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중성지방을 낮춰주고 혈전으로 인해 혈관이 막히지 않도록 도와주는 오메가-3는 체내에서 합성이 되지 않아 외부에서 섭취가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외부에서 섭취가 필요한 오메가-3를 함유하고 있는 식품으로 보통은 연어를 꼽는데 최근 사차인치에 연어의 12배에 해당하는 식물성 오메가-3가 함유되어 있다고 발표되어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사차인치란?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된 견과류의 일종으로 원산지로는 페루와 브라질 북서부, 베네수엘라를 비롯한 열대 남아메리카에서 자생합니다. 생김새가 별 모양으로 생겨서 '땅 위의 별' 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차인치는 앞서 설명 했듯이 연어의 12배에 해당하는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E, 칼슘, 항산화 성분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사차인치 효능

1. 혈액순환

오메가-3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사차인치는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 속 피가 뭉치는 혈전, 흔히 말하는 피떡의 생성을 막아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 줍니다. 또한 혈압을 떨어뜨려 혈압 조절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혈압이 있는 사람에게도 효과적입니다.


2. 기억력 증진

사차인치에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은 체내에서 DHA와 EPA로 변환되는데 DHA는 뇌의 구성 성분으로서 뇌신경 세포를 활성화시켜 기억력을 증진시키고 두뇌의 학습능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3. 다이어트

사차인치에는 오메가-3뿐만 아니라 식이섬유의 함유량도 많아 섭취를 했을 때 포만감을 주어 식단조절에 도움을 주고 풍부한 오메가-3는 혈액 순환을 도와 혈액 속 중성지방을 녹여 내장지방을 줄이는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모든 다이어터들은 알고 있겠지만 살만 빠진다고 다이어트가 아니라 몸속의 내장지방을 줄여야 정말로 성공한 다이어트 입니다.


사차인치 먹는법

사차인치를 먹는방법 중 가장 흔한 방법으로는 볶은 사차인치를 그냥 먹거나 가루로 만들어 요거트나 샐러드, 샌드위치 등의 요리에 첨부해 먹거나 아니면 간단하게 가루를 물에 타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밥으로 지어 먹기도 하는데 1시간 정도 불린 사차인치를 밥을 지을 때 밥위에 뿌려 콩밥을 하듯이 밥을 하면 윤기나는 밥이 완성 됩니다.


사차인지 복용 주의점

이렇게 몸에 좋은 성분이 가득한 사차인치 인지만 견과류 특유의 높은열량으로 인해 과다섭취하면 좋지 않은데요. 사차인치 30g당 170Kcal로 열량이 상당히 높습니다. 다 섭취 시 되레 살이 찌거나 설사나 복통등을 유발 할 수 있으니 하루 10알~15알 정도만 섭취하기를 권해드립니다.


오늘은 새롭게 떠오르는 슈퍼푸드인 사차인치 효능 사차인치 먹는법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땅 위의 별 또는 스타씨드 라고 불리는 사차인치지만 견과류 특유의 높은 열량과 지방으로 인해 과다 섭취시 되레 살이 찌거나 설사를 일으킬 수 있으니 몸에 좋다고 너무 과다 복용 하지는 마시고 적당량 드셔서 다이어트도 성공하시고 혈관 건강도 챙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