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상식/IT,인터넷

dolby ac3 codec 다운 받고 동영상오류 해결하기

by 감성총각 2018. 7. 1.
728x90

요즘은 TV보다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영화나 드라마, 예능 등을 다운로드 받아 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래서 인지 한 가지의 동영상 플레이어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여러가지의 동영상 플레이어를 함께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로인해서 각 동영상 플레이어간의 코덱들이 충돌을 일으키기도 하고 코덱이 미설치 되는경우도 종종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동영상 코덱 중에서 사운드 쪽 코덱인 dolby ac3 codec 다운 받고 동영상오류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 동영상 플레이어인 곰 플레이어를 사용하다보면 위와 같은 사진의 오류를 볼 때가 있는데요. 이 상황이 바로 코덱이 손상되었거나 충돌이 있을 때 나타나는 창입니다. 이 창이 나타나면 일단 코덱찾기를 통해 어떠한 코덱에 문제가 있는지를 알아봐야 하는데요.


오늘은 앞서 설명했던 사운드쪽 코덱인 dolby ac3 codec 오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코덱찾기를 누르면 각 코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연결이 되거나 위와 같이 사이트 링크가 있어서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dolby ac3 codec 의 경우에는 위에 나와 있는 사이트인 dolby.com 아닌 ac3filter.net 에서 다운로드를 받아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바로 dolby ac3 codec 을 다운로드 받는 것이죠. 위에 dolby ac3 codec을 다운 받을 수 있도록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접속해 주시길 바랍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보일 텐데요. 위 화면에서 빨간색 표시 박스의 파일을 다운로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보통 다운로드 폴더나 자신이 지정한 폴더에 있으니 파일을 확인해 주세요.


파일은 위와 같은 모양을 하고 있고 파일명은 ac3filter_2_6_0b 입니다. 파일을 찾으셨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설치를 해야 하겠죠?


파일을 실행하면 가장먼저 사용할 언어를 선택하라고 나오는데 우리는 한국인이기 때문에 한국어를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뭐, 혹시나 다른 언어를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말리진 않겠습니다.


설치할 언어를 선택하고 나면 다음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딱히 어려울 것도 없지요. 다음을 눌러서 설치를 시작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계약에 동의를 해주도록 하겠습니다. 뭐 어차피 동의하지않으면 설치도 되지않으니까 dolby ac3 codec 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동의를 하고 설치를 이어 나가야 하겠죠?


다음으로 넘어오면 설치할 폴더의 위치를 묻게 되는데 저는 가장 기본적으로 선택되는 폴더에 나두었지만 혹시나 다른 지정된 폴더를 사용중이시라면 그쪽으로 폴더를 위치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넘어오면 구성요소에 대해서 묻는데 여기서 자신의 OS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에 따라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필자가 먼저 설치해 본 결과 두 버전을 전부 설치해도 딱히 충돌 같은건 일어나지 않았으니 귀차니즘을 발동하여 바로 다음으로 넘어가 주도록 하겠습니다.


바탕화면과 시작메뉴에 바로가기를 만들것인지 묻는데 이것은 여러분이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필자는 귀차니즘으로 인해 바로 다음을 눌렀습니다.

이렇게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다음을 누르다 보면 설치 설치 버튼이 나오게 되고 마지막으로 설치버튼을 누르면 설치가 완료 됩니다. 이렇게 dolby ac3 codec 의 설치를 완료 했다면 이제 다시 동영상을 실행시켜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우리가 듣고 싶었던 동영상의 사운드가 들리게 되는 마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컴퓨터를 사용하게 되면 한 번쯤 만나게 되는 동영상오류인 dolby ac3 codec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어렵지 않은 오류이니 dolby ac3 codec 오류가 나왔다고 당황하지 마시고 오늘 알려드린 방법대로 dolby ac3 codec 다운 받아 설치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