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상식/생활정보

경비지도사 원서접수 하고 기출문제 풀어보자

by 감성총각 2017. 9. 24.
728x90

지난 18일 부터 1년에 딱 한 번 있는 경비지도사 원서접수 가 시작 되었는데요. 2017년 경비지도사 시험을 보기 위해서는 이번에 원서접수를 해야 합니다. 다음기회는 내년 이맘때 쯤밖에 없습니다. 지난 9월 18일부터 오는 9월 27일까지 열흘간 큐넷에서 원서접수를 받고 있으니 도전하실 분들은 접수를 서두르시는게 좋을 것같습니다.



11월 18일 경비지도사 시험을 앞두고 그동안 열심히 준비해온 노력을 헛되이 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잊지말고 원서접수를 해야 겠죠? 경비지도사 시험은 1년에 한 번 있기 때문에 이번에 접수를 못 하거나 불합격하면 1년을 또 기다려야 합니다. 그러니 원서접수기간인 지금 꼭 잊지말고 접수를 하셔야 합니다.


경비지도사 원서접수 기간을 앞서 말한바와 같이 9월 18일 09시 부터 시작하여 9월 27일 18시 까지 입니다. 그러니 꼭 늦지 않게 접수를 해야 겠죠? 그렇지만 혹여나 늦었다면 추가접수 기간인 11월 9일 ~ 11월 10일 에 원서접수를 노려 볼 수 있지만 특별추가접수기간에 접수를 하면 공부할 시간이 촉박하겠죠? 경비지도사 시험 날짜는 11월 18일 입니다. 합격자 발표는 올해 말인 12월 27에 있네요.




아참! 겅비지도사는 일반경비지도사와 기계경비지도사로 나뉘어 있다는 사실 알고계시죠? 혹시나 기계경비지도사로 접수를 해야 하는데 일반경비지도사로 접수를 잘못하시거나 그 반대의 경우가 생기지 않도록 원서접수를 하실때 자신이 지원하는곳이 맞는지 잘 확인하시고 지원하시길 바랍니다. 응시자격조건 또한 없으니 혹시나 경비지도사에 도전하실 분들은 늦지 않게 원서접수를 하기길 바랍니다.



경비지도사 시험은 1차와 2차로 나누어서 시험을 보는데 모두 같은 날짜에 보기는 하지만 1차는 9시 입실하여 10시 50분까지 시험을 치르고 2차는 11시에 입실하여 12시 50분까지 각 80분씩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그리고 경비지도사 시험 1차는 절대평가라서 평균 60점만 넘으면 합격이지만 2차는 상대평가라서 합격률이 상당히 저조한데요. 작년도 합격률을 살펴보면 1차는 약52.53% 였으며 이전에 비해 합격자가 점점 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2차의 합격률은 약10.6% 이라서 많은 분들이 2차 시험에 대한 걱정이 크실텐데요.



그래도 너무 걱정하지는 않으셔도 되는게 많은 합격자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시험의 난이도가 그렇게 높지 않아서 세심하게 공부하신다면 합격이 어렵지 않다고 합니다. 그래도 공부를 하려면 아무래도 과년도 기출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도움이 될텐데요. 이런 저런 블로그에서 기출문제를 가져왔다며 보면 어딘가에 가입을 해야 하고 돈도 내야 하면서 요구하는게 많죠?



그래서 제가 기출문제를 쉽게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왔습니다. 밑의 과년도 기출문제는 자격증 시험 사이트인 큐넷에서 제공을 하고 있는데요. 큐넷 홈페이지에서 경비지도사 시험일정확인란으로 들어가면 경비지도사 원서접수와 합격자발표, 자격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로 넘어가게됩니다.



사이트로 넘어오게 되면 자료실란에 시험자료에서 과년도 기출문제와 정답지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원서접수 또한 이곳에서 할 수 있는데요. 원서접수 하는 방법은 예전 큐넷 원서접수 포스팅에서 다루었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은 아래의 이전글 링크에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2017/08/26 - 큐넷 원서접수 빠르게 하는 방법


그러면 원서접수도 끝냈으니 이제 정말로 과년도 기출문제를 풀면서 합격을 위한 공부를 해야 하는데 위에서 말한대로 들어가시면 자료가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과년도 기출문제를 다운 받아서 모의고사를 치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길 찾아 들어가기 귀찮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아래에 2016년도 경비지도사 1차 기출문제와 정답지, 2차 일반 경비지도사와 기계경비지도사 기출문제와 정답지를 가져왔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 받아서 풀어보시길 바랍니다.




2016년 제18회 1차시험 A,B형 문제지및 최종답안.zip

2016년 제18회 일반,기계경비지도사 2차A, B형 문제지 및 최종답안.zip


자, 이제 경비지도사 원서접수 하고 과년도 기출문제도 받았으니 다 끝난줄 아셨죠? 아쉽게도 중요한 한가지가 남아 있습니다. 바로 정부조직법의 개정으로 시험문제가 일부 변경된 것인데요. 모르고 그냥 갔다면 개정 전 문제만 풀다가 막상 시험장에서 개정된 내용에 당황하시겠죠?




당황하지 마시구요~ 개정된 정부조직법에 의해 어떤 내용이 바뀌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1차 시헝의 2과목인 '법학개론, 민간경비론' 중에서 민간경비론에 바뀐 내용이 생겼고 2차 시험의 필수 과목인 '경비업법'과 선택과목인 '경호학'에서도 바뀐 내용이 발생 했습니다.



어떤 내용이들이 바뀌었는지 예를 들어 몇가지 살펴보면 먼저 '식품안전처'가 폐지되었고 '행정자치부'가 '행정안전부'로 바뀌었으며 '경오실'은 경호처'로 바뀌었고 이에따라서 '경호실장' 이라는 직함도 '경호처장'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소방과 해양경찰 조직이 '소방청'과 해양경찰청'으로 독립되는 등 여러가지 사항들이 바뀌었기 때문에 앞으로 해당 문제가 출제되면 바뀐 내용으로 문제가 출제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혹시라도 법 개정 전에 나온 교재로 그동안 공부를 하셨던 분들은 바뀐 내용이 실린 교재로 공부를 하셔야 되겠습니다. 또한 인강만으로 공부하셨던 분들 중 수강하는 학원의 강의가 바뀐 내용이 반영되지 않은 예전 자료의 인강 강의만 있다면 바뀐 내용을 설명하고 있는 새로운 인강을 찾아보시거나 학원에 요청하여 바뀐 내용으로 인강을 보셔야 겠습니다.




아직 경비지도사 시험공부를 시작하지 않으셨거나 변경된 부분이 포함된 교재 또는 인강으로 공부를 하시는 분들은 바뀐 내용들이 문제에 어떻게 반영될지 앞서 첨부한 경비지도사 기출문제를 풀어시면서 문제에 맞추어 유추해 보시는것도 바뀐 내용도 기억속에 각인시킬 수 있고 문제를 통한 심화학습을 할수 있어서 효과적인 시험준비를 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또한 기출문제를 풀어보시면서 자신이 어떤 문제들을 틀리는지 체크하셔서 틀린빈도가 높거나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을 확인하여 보완한다면 효율적인 경비지도사 시험준비를 하실 수 있을겁니다.



지금까지 경비지도사 원서접수 하고 기출문제 풀어보자 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유익한 정보가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모두들 9월 27일 18시 이전까지 경비지도사 원서접수 잘 하시고 11월 18일 이전까지 기출문제로 공부 열심히 하셔서 12월 27일에 합격통보 받으셔서 자격증도 취득하시고 취업도 성공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