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전체 글687

봄 따라 강 따라 한국관광공사 4월 추천 여행지 5곳 한국관광공사가 '봄 따라 강 따라'라는 주제로 4월 추천 여행지를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추천된 여행지는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낭만 여행지인 강원 춘천 강촌레일파크, 충북 단양 선암골생태유람길, 경북 영천 임고강변공원, 전북 임실 사선대국민관광지, 전남 나주 영산강둔치체육공원 등 5곳인데요. 오늘은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한 4월 추천여행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춘선 따라 강원 춘천 강촌레일파크 옛 경춘선은 무궁화호가 덜컹이며 낭만을 싣고 달리던 길입니다. 지금은 그 기찻길에 레일바이크가 달리고 있죠. 강촌레일파크는 옛 경춘선 일부 구간을 이용한 두 개의 노선과 세 개의 출발역이 있습니다. 출발역을 기준으로 김유정 레일바이크와 가평 레일바이크, 경강 레일바이크로 나누는데요. 먼저 김유정 레일바이크는 전.. 2024. 4. 20.
최악의 커피 습관 5가지 요즘 길을 지나가다 보면 손에 커피를 든 사람이 수두룩합니다. 우스갯소리로 현대인의 3대 영양소 중 하나가 '카페인'이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을 정도니까요. 물론 커피는 잠을 깨우고 하루를 시작하게 하는 각성제이자, 식사 후 기분 좋게 즐기기 쉬운 음료입니다. 하지만 커피 마시는 습관을 잘못 들이면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잘못된 커피 습관, 최악의 커피 습관 5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복에 커피 마시기 빈속에 커피를 마시면 위장질환 유발할 수 있어 소화기관에 좋지 않습니다. 카페인과 지방산 등 커피의 여러 자극 물질이 위 점막을 공격해 위염, 위궤양, 과민성 대장질환 등 위장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공복 상태에서는 위산이 많이 분비됩니다. 이.. 2024. 4. 19.
이럴땐 이 영양소 내 몸 상태에 따른 필요 영양소 우리는 음식을 섭취해 필요한 영양소를 얻습니다. 몸에 비타민이나 미네랄 등 필수 영양소가 부족하면 몇몇 신체 문제가 나타나게 됩니다. 때문에 몸에 부족한 영양소를 확인해 적절히 보충하려는 노력이 필요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내 몸상태에 따라 필요한 영양소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위 많이 탈 땐 요오드 추위를 자주, 많이 타면 요오드가 부족하다는 신호입니다. 요오드는 해조류, 조개류, 유제품, 달걀에 함유된 영양소로 체내에서 스스로 요오드를 생산할 수 없어 식품을 통해 섭취해야 합니다. 몸에 요오드가 부족하면 갑상선 호르몬 생성이 억제돼 추위를 자주 느끼고 피부가 건조해지며 극심한 피로를 느끼고 목에 혹이 생기는 등의 증상이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입술·입 주변 갈라지면 철분 입술과 입 .. 2024. 4. 18.
내가 좋아하는 것에 투자한다! 덕질테크 음악저작권 투자방법 덕질테크(덕질과 재테크의 합성어)라는 말을 아시나요? 덕질테크란 무언가를 좋아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그것에 투자하여 돈을 버는 것을 말합니다. 음악저작권에 조각투자를 해 수익을 얻는 방식 또한 덕질테크 중 하나인데요. 음악은 방송 등 활용 빈도에 따라 저작권료가 발생하는데, 그 저작권료의 지분을 쪼개 일반인들도 투자할 수 있도록 하는 거예요. 음악 저작권료는 어디서 발생할까? 보통 음원 저작권료라고 하면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에서만 발생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작권료는 다양한 곳에서 발생합니다. 방송 매체 : 방송에서 사용되는 BGM이나 라디오에서 나오는 신청곡 모두 저작권료를 내고 사용합니다.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 대부분의 저작권료 정산 금액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유튜브 등에서 사.. 2024. 4. 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