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전체 글687

약 식후 30분 복용 꼭 지켜야하나요? 요즘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한데 낮에 또 햇볓이 뜨거워서 일교차가 심합니다. 이런 환절기 날씨엔 감기 걸리기 쉽상인데요. 이렇게 말하는 필자도 감기때문에 병원엘 다녀왔습니다. 그런데 약국에서 약을 받을때 약봉투 적어져 있거나 체크되어 있는 한가지가 있죠. 바로 '식후 30분 복용' 이라는 표시 인데요. 바로 이 식후 30분 후에 복용하라는 문구, 왜 적어놓았을까요? 그리고 꼭 지켜야만 할까요? 솔직히 식후 30분후 복용하라는 표시를 보면서도 정확히 맞춰서 지켜본적은 없는것 같은데요. 지키지 않으면 약의 효과가 없는 것일까요? 결과를 먼저 말씀 드리자면 꼭 그렇진 않다고 합니다. 이렇게 식후 30분 복용을 강조하는 것은 다른나라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모습이라고 하는데요. 의학적인 근거도 부족하기 때문에 보통은.. 2024. 4. 25.
땅 속의 사과로 불리는 감자의 효능 감자는 우리 식탁에서 늘 만날 수 있는 식재료로 생각해 제철개념이 없는 편이다. 그러나 감자는 지금 6월부터 10월까지가 제철이라 이 시기는 특히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하다. 감자하면 포테이토칩이나 프렌치프라이를 떠 올려 간식거리로 생각하지만 쌀, 밀, 옥수수와 더불어 세계 4대 식량작물이며 건강하게 잘 먹는 것이 필요하다. ‘감자(甘藷)’는 북방에서 온 고구마라는 뜻인 북방감저에서 그 유래를 찾아볼 수 있고, 감자를 들어 올리면 말에 달린 방울들이 모여 있는 것 같이 생겼다하여 ‘마령서(馬鈴薯)’라고도 불렸다. 이렇게 감자와 고구마는 생긴 모양이 비슷하지만 전혀 다른 작물이다. 감자는 고추, 가지, 토마토, 담배와 함께 가지과(Solanaceae)에 속하는 작물이다. 감자에서 식용하는 부위를 흔히 고구.. 2024. 4. 24.
이용제한을 받았습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11일 만인데요. 그동안 제가 카카오측으로부터 이용제한을 받아 블로그포스팅을 할 수 없었던 점 양해말씀 드립니다. 저는 2024-04-12일 15:07분 게시물의 카테고리 정리를 하던 중 갑작스런 이용정지화면과 메일을 한 통 받았습니다. 위 메일이 제가 받은 메일 인데요. 위 메일에 기재된 해당 게시물이 청소년유해정보를 포함하여 이용제한 조치가 되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해당게시물은 지난 3월 초에 게시되어 약 40일 가량 게시되고 있던 게시물인데 이번에 카테고리를 이동하자마자 이용제한에 걸린겁니다. 당황스러웠지만 일단 카카오에 문의를 넣었습니다. 해당 게시물은 40일가량 게시되던 중이었고 오늘 카테고리 이동중에 이용제한이 걸렸다 이에대해 확인해 달라 라는 내용으로 당일문의를 넣었습.. 2024. 4. 23.
봄 따라 강 따라 한국관광공사 4월 추천 여행지 5곳 한국관광공사가 '봄 따라 강 따라'라는 주제로 4월 추천 여행지를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추천된 여행지는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낭만 여행지인 강원 춘천 강촌레일파크, 충북 단양 선암골생태유람길, 경북 영천 임고강변공원, 전북 임실 사선대국민관광지, 전남 나주 영산강둔치체육공원 등 5곳인데요. 오늘은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한 4월 추천여행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춘선 따라 강원 춘천 강촌레일파크 옛 경춘선은 무궁화호가 덜컹이며 낭만을 싣고 달리던 길입니다. 지금은 그 기찻길에 레일바이크가 달리고 있죠. 강촌레일파크는 옛 경춘선 일부 구간을 이용한 두 개의 노선과 세 개의 출발역이 있습니다. 출발역을 기준으로 김유정 레일바이크와 가평 레일바이크, 경강 레일바이크로 나누는데요. 먼저 김유정 레일바이크는 전.. 2024. 4.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