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학상식/생활정보

뷰티도 가성비 전성시대 갓성비 '다이소 뷰티템'

감성총각 2024. 10. 31. 06:09
728x90

요즘 MZ들에게 '갓성비'가 유행이라고 합니다. 뷰티시장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요즘 MZ를 타기팅 하는 뷰티시장에선 멋진 모델이 등장하는 광고, 시선을 사로잡는 고급스러운 패키지와 포장, 고가의 가격 모두 벗어던졌습니다. 오직 제품의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승부를 보는 가성비 뷰티템이 인기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저렴한 가격과 뛰어난 접근성을 앞세워 새로운 뷰티 시장의 판도를 흔들고 있는 갓성비 뷰티 '다이소뷰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뜻밖의 발견

요즘 SNS를 뜨겁게 달구는 뷰티템이 있습니다. ‘갓성비 뷰티템’, ‘K뷰티 신흥 강자’, ‘K뷰티 성지’ 등 국민 뷰티라는 타이틀을 단 일명 다이소 뷰티가 이슈인데요. 요즘 젊은이에게 인기 있는 뷰티숍은 어디일까요? 바로 올리브영과 함께 다이소라고 합니다. 

 

보통 다이소 뷰티템이라고 하면 ‘1,000~5,000원대 뷰티템이 좋으면 얼마나 좋겠어’라며 반신반의하기 마련인데요. 하지만 SNS에서 유명 브랜드 제품과 다이소 뷰티템의 비교 리뷰를 보고 나면 생각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물론 100% 똑같을 수는 없지만 비슷한 제형과 발림성, 발색을 갖췄는데 가격은 무려 10배나 저렴한 5,000원대라니 직접 확인해보고 싶어지는 것이죠.

다이소 뷰티의 인기

이렇게 SNS를 통해 다이소 뷰티템에 대한 정보를 얻은 젊은이들이 구입을 위해 근처 다이소에 들르면 역시나 품절 대란으로 구입하지 못하는 것은 물론이고, 입고 예정일조차 기약할 수 없다는 다이소 직원의 말에 다이소 뷰티의 인기를 몸소 체험하고 빈손으로 매장을 나오는 경우도 왕왕 생기는 데요.

 

이처럼 다이소 뷰티템의 인기는 저렴한 가격대에 백화점과 유명 뷰티 브랜드 제품 못지않은 제품력을 갖춘 뜻밖의 화장품을 판매하는 다이소곳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이것만으로도 우리가 화장품 구입을 위해 다이소에 갈 이유는 충분하다고 할 수 있죠.

반응형

유명 뷰티 브랜드들의 리브랜딩

다이소 뷰티는 크게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카테고리로 나뉩니다. 스킨케어 카테고리에는 기초 스킨케어부터 립 케어, 팩&마스크, 자외선 차단제, 클렌징과 필링 제품이 주를 이루며 19개 스킨케어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데요.

 

메이크업 카테고리에는 베이스와 아이, 립, 메이크업 브러시, 메이크업 퍼프, 치크&하이라이터, 메이크업 소품, 퍼프·브러시 세척 아이템, 향수 등 9개 브랜드가 입점해 그야말로 없는 것이 없는 제품군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이소에 입점한 뷰티 브랜드는 어떤 곳일까요? 입큰, 손앤박, 어퓨, 다나한, VT 등 기존 뷰티 시장에서 꽤 오랜 시간 입지를 다져온 브랜드의 입점은 물론 조성아뷰티의 초초스랩, 클리오의 트윙클팝, 투쿨포스쿨의 TAG, 더샘의 드롭비, 동국제약의 마데카 21, 애경산업의 스니키 등 기존 뷰티 브랜드와 다이소가 협업해 새롭게 탄생한 브랜드들이 새로운 뷰티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즉 ‘뷰알못’ 뷰티 브랜드가 내놓은 저렴한 화장품이 아닌 ‘뷰잘알’ 뷰티 브랜드가 야심 차게 선보이는 갓성비템이라는 것이죠.

진짜 우리가 원한 건 ‘가성비’

불과 몇 개월 전만 해도 개인의 취향을 고조시킬 퍼스널 케어가 거대한 뷰티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크림 1개에 50만 원은 기본, 몇백만 원을 호가하는 하이엔드 뷰티 시장이 호황기를 누렸었습니다. 그러던 중 다이소 뷰티가 급등하며 뷰티 시장의 판도를 완전히 뒤바꾸고 있는 것인데요.

 

다이소 뷰티의 인기 비결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뭐니 뭐니 해도 저렴한 가격대일 것입니다. 이는 화장품 기업들이 유통과 홍보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용기도 기존 대비 단가를 낮춰 다이소 가격 방침에 맞게 가격을 조정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728x90

실제로 판매가격이 5,000인 파우더 팩트의 경우 아기자기한 파스텔 핑크 컬러와 귀여운 폰트가 마치 장난감을 보는 것 같기도 하고, 제품의 유격이 완벽하게 맞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제품을 사용하는 데는 전혀 문제가 없다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죠.

 

또 기존 출시된 제품보다 용량이 적어 빠른 시일 내에 다 사용할 수 있어 더 경제적이며,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편리한 장점을 갖췄습니다. 즉 용량과 사이즈가 줄고, 포장 거품을 뺀 것 외에 주력 성분과 효과는 똑같은 것이 다이소 뷰티의 인기 비결인데요. 고성능에 예쁘고 고급스러운 패키지의 하이엔드 뷰티도 좋지만 요즘처럼 종잡을 수 없이 치솟는 물가 속, 가성비를 앞세운 갓성비템이 결국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