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상식/생활정보

2017년 추석 기차표 예매 성공하기

by 감성총각 2017. 8. 29.
728x90

다가오는 2017년 추석 연휴 는 주말과 개천절, 한글날, 임시공휴일 등이 이어져서 최대 열흘이라는 아주 긴 연휴를 가질 수 있게 됬는데요. 그로인해 많은 분들이 이번 추석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계실 것 같네요. 이렇게 긴 연휴로 인해 해외로 여행을 가시는분들도 많이 있지만 그래도 많은분들이 고향으로 내려가실 텐데요. 그렇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를 해야 하는게 바로 2017년 추석 기차표 예매 입니다. 전 국민 수강신청의 날이라고도 불릴만큼 예매를 하는건 하늘의 별 따기 만큼 어렵다고 하는 추석 기차표 예매! 오늘은 2017년 추석 기차표 예매 성공방법 과 유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2017년 추석 기차표 예매는 8월 29일 새벽 06시 부터 시작 되었는데요. KTX는 8월 29일~8월 30일 까지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날짜에 따라서 예매 할 수 있는 지역이 다른데 29일은 경부선족만 예약이 가능하구요. 30일은 호남선 쪽만 예약이 가능 합니다. 이점 잘 보시고 예매를 하시면 좋겠네요.



혹시나 KTX의 예매를 놓치쳤다고 2017년 추석 기차표 예매에 실패한 것은 아니니 너무 실망하지 마세요. 아직 한번의 기회가 더 남아 있습니다. 바로 SRT 예매가 남아 있는 건데요. SRT는 9월 5일 ~ 9월 6일 이틀간 예매가 진행되니 이때를 노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SRT 또한 5일은 경부선, 6일은 호남선으로 예약 할 수 있는 지역이 다르니 이점 참고하시어 예매에 성공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본격적인 2017년 추석 기차표 예약 성공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먼저 예매를 할 때 청구 예매의 경우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인터넷 예매의 경우에는 반드시 코에일 멤버십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보통의 승차원 구입이나 예매는 어플인 코레일톡이나 레츠코레일에서 비회원으로도 예매를 할 수 있지만 추석 기차표 와 같은 명절 승차원은 회원만 예매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회원이 아니시라면 추석 기차표 예매 전에 미리 코레일 맴버십 화원가입을 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멤버십 회원이라고 해서 별도의 회비 같은 것은 없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또 추석 기차료를 예매할 때는 각 역차별로 설정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KTX 홈페이지 SRT홈페이지의 사이트 서버시간에 맞춰예매를 시작 해야 합니다. 따라서 좌석 예매에 실패할 경우를 대비해서 구매하려는 열차 편명과 시간대의 수선 순위를 3순위 까지 가상으로 설정해 두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1인단 구매 가능한 좌석 수는 한번에 6장씩 총 12매로 한정 되어 있고, 이시기에는 현금과 신용카드결제만 가능하고 선불교통카드 결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밖에도 여우가 있다면 컴퓨터 한대로만 접속을 하지 말고 두 대의 기기를 이용하여 시간차 접속을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인터넷 프로그램 또한 체크해 주시는게 좋은데 보통의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면 아무래도 로딩이 느리기 때문에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등의 인터넷 접속 프로그램을 사용해 주시는게 좋지만 그 전에 결제나 예매가 진행 되는지 확인을 해주시고 변경하시길 바랍니다.


앞에서 2017년 추석 기차표 예매 를 성고하기 위해선 사이트 서버시간에 맞춰서 예매를 해야 한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보통 알람으로 맞추고 해도 되지만 조금 더 정확하게 하기 위해서 다른 사이트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그게 바로 타임시커 라는 사이트 입니다. 이 사이트는 각 사이트별로 서버시간을 알 수 있고 그에 맞춰 알람을 성정해 놓을 수 있는데요.



이때 알람을 설정하는 사이트를꼭 예매사이트로 조회를해서 설정을 해야 합니다. 엉뚱하게 코레일 홈페이지나 다른 사이트의 서버시간을 설정하면 의미가 없습니다. 사용법은 별거 없는데요 일단 예매 시작 시간 전에 일어나 타임시커에 접속 합니다. 그리고 예매사이트를 조회하여 서버시간을 확인하구요. 예매시작 5분~10분 전에 예매사이트에 접속하여 새로고침 되는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시간을 대충 알아봅니다. 그리고 새로고침 되는 시간에서 약 1~3초 정도 더 보태어 알림을 설정해 놓고 알림이 울리는 즉시 예매사이트를 새로고침하면 상당한 성공률을 보이실 수 있습니다.



2017년 추석 개천절과 한글날, 임시공휴일, 주말을 포함한 유래없는 최장10일의 휴가가 생겼는데요. 이 시기를 틈타 해외로 나가서 휴가를 즐기다 오는것도 좋겠지만 이때 아니면 언제 고향에 내려가 친척들과 부모님의 얼굴을 뵐 수 있을까요? 자신의 휴식도 중요하지만 가족의 소중함도 중요하겠지요? 명절기간이 길기 때문에 2017년 추석 기차표 예매 에 실패하더라도 북적이는 시간을 피해 차로 다녀와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만, 편하게 갈 수 있는 길이 있다면 일단 도전을 해봐야 하지 않겠습니까? 이번에 추석 기차표 예매 에 성공 하셔서 편하고 즐거운 추석 귀경길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