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상식/생활정보

큐넷 원서접수 빠르게 하는 방법

by 감성총각 2017. 8. 26.
728x90

요즘은 자격증 취득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 버린것 같습니다. 어제 오전 09시부터 인터넷 자격시험 접수 사이트인 큐넷에서 '제4회 기사 필기시험 원서접수'가 시작 되었는데요. 원서접수가 시작되면 첫날은 사이트가 마비가 될 정도로 접수인원이 밀려든다고 합니다.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넷 원서접수 를 남들보다 빨리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그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큐넷 원서접수 를 하는 기본적인 방법부터 간단하게 알아본 후에 빠르게 접수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큐넷 원서접수 를 하려면 일단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로그인을 해야 하겠지요? 로그인을 마치셨다면 바로 홈페이지 메인에 있는 원서접수 화면을 클릭하여 원서접수로 넘어가줍니다.


원서접수신청으로 들어가면 위 화면과 같이 자격선택창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자신이 응시하는 응시시험을 선택하시고 접수하기를 누르면 종목을 선택하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여기에서 자신이 취득할 자격증의 종목을 찾아서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자격증 종목을 선택하고 나면 응시유형으로 넘어가게 되는데 거기에서 자신이 응시하는 자격증이 맞는지 확인하고 넘기면 시험장소를 선택하게 됩니다. 이곳에서 1번에서 검색을 하여 자신이 원하는 시험장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시험장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시험장소까지 선택을 하시고 나면 대망의 마지막 단계인 결재창이 나옵니다. 자신에게 맞게 결재를 선택하여서 결재까지 하고 나면 정말로 큐넷 원서접수 는 끝나게 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인터넷에서 큐넷 원서접수 를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접속자수가 몰릴때에는 창 하나 뜨는걸 기다리는데에도 몇분씩 기다려야 해서 그 시간을 기다리다 접수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진정한 팁! 바로 큐넷 원서접수 빠르게 하는 방법 입니다. 인터넷 사이트가 인원이 몰려서 접속이 느려졌을때 걱정하지 마시고 여러분 손에 들려 있는 스마트폰으로 큐넷 원서접수 를 진행 하면 되는데요. 먼저 플레이 스토에서 큐넷을 검색하셔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그리고 큐넷 원서접수 를 클릭해 접수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어플리케이션도 인원이 몰릴땐 느립니다. 하지만 PC보다는 빠르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접수신청을 클릭하셨으면 응시종목을 선택하야 하는데요 위 PC버전에서 설명드린바와 같이 자신응 응시하는 종목을 검색하여 자신에게 맞는 자격증 시험을 선택하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필기시험인지 실기시험인지도 체크해 주세요.


자, 여기서 두번째 팁입니다. 종목을 선택하고 나면 시험장소를 선택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PC는 지역을 상세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앱에서도 상세하게 찾을 순 있지만 빠르게 접수를 완료하고 싶으시다면 그 방법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만약 상세하게 찾아들어갔는데 자리가 다 차버렸다면 다시 찾아야 하는데 그렇게 뒤로 가기를 하면 다시 대기중 상태에 빠지게 되고 한없는 로딩의 시간을 견디어야만 합니다. 그러므로 넓은 범위에서 찾아야 합니다. 딱 저기 사진으로 볼 수 있는 시군구 정도 까지만 검색해 들어가셔서 시험장의 잔여석을 확인한 후 직접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방법은 PC에서도 통용됩니다.


이제 큐넷 원서접수 의 결재단계에 마지막 꿀팁이 숨겨 있는데요, 그건 바로 가장계좌 즉 무통장 입금 입니다. 여기서 신용카드나 계좌이체를 눌러 이체화면과 카드선택등의 화면으로 넘어가 버리면 그만큼 또 접수가 늦어져 버립니다. 그리고 혹시나 보안프로그램이 안 깔려 있다거나 오류가 나버린다면 처음으로 되돌아가게 되는 불상사를 겪게 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무통장 입금은 선택하면 바로 접수처리가 되고 문자가 오는데 문자에 지시된 시간까지 입금이 되지 않았을 경우에만 접수 취소처리가 됩니다. 즉, 결재를 바로 진행하지 않아도 일단 접수가 된다는 것 인데요. 남들보다 빠르게 결재가 마무리 되는것 바로 이것이 큐넷 원서접수 의 마지막 꿀팁입니다.



지금까지 큐넷 원서접수 빠르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간단하게 다시 설명하면 모바일로 접속, 장소선택은 전체적으로 선택, 결재는 무통장으로 하는 것이 큐넷 원서접수 를 빠르게 하는 방법 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질문도 많이 보이던데 무통장 입금을 선택하고 입금시간이 지나버리면 어떻게 하느냐고 물으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런 경우는 위에서 말씀 드린바와 같이 접수 취소가 되서 다시 접수를 해야 합니다. 혹시라도 접수기간도 넘겨 버리시면 다음 시험일정까지 기다리셔야 하는 불살사가 생길 수 있으니 무통장 입금으로 결재를 하셨더라도 시간내에 바로 결재를 진행해 주셔야지 취소가 되지 않고 정상적으로 접수가 마무리 되실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