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상식/생활정보

2017 SBS 가요대전 라인업 살펴보기

by 감성총각 2017. 12. 23.
728x90

2017년도 저물어 가고 연말이 됨에 따라서 여기저기서 시상식들이 연이어 열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2017 SBS 가요대전 에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12월 25일인 크리스마스 당일 저녁 5시 50분 부터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이번 SBS가요대전 에는 어떤 가수들이 출연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SBS가요대전은 'Numder One'이라는 주제로 특별한 무대가 꾸며지는데요. 먼저 올 한해 2017년을 빛낸 1위 가수들이 총 출동 합니다. 스폐셜 무대로는 2017년은 빛낸 1위 가수들이 역대 인기가요 1위곡을 2017 스타일로 재해석 하여 무대를 꾸밀 예정이라고 합니다.



SBS 가요대전 라인업으로는 워너원과 레드벨벳, 헤이즈, 블랙핑크, 비투비, 여자친구, 선미, 위너, 볼빨간사춘기, 트와이스, 아이유, 방탄소년단, 엑소 등이 출연하고 MC는 유희열과 아이유가 맡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SBS가요대전의 스폐셜 무대를 채워줄 라인업도 공개가 됐는데요.



역대 인기가요 1위곡들을 2017 스타일로 재해석 하는 무대를 꾸며줄 라인업으로는 엄정화와 선미가 한팀으로 무대를 꾸미는데 벌써 부터 블랙앤 화이트의 이미지컷이 공개되면서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이어서 트와이스의 다현, 나연과 레드벨벳의 슬기, 아이린이 함께 핑클의 무대를 꾸미기로 하였으나 지난 18일 선배인 샤이니 멤버 고 종현의 비보로 불발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레드벨벳과의 콜라보는 기대할 수 없어졌지만 레드벨벳이 SBS가요대전에 불참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핑클의 재해석 무대는 트와이스의 다현, 나연과 다른 멤버가 투입되어 함께 꾸며질 것이라고 합니다.



이어서 이적과 헤이즈가 함께 콜라보를 이루는데 아직 어떤 선곡을 정했는지에 대한 내용을 나와있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워너원이 H.O.T의 무대를 꾸밀것으로 알려지면서 스폐셜 무대에 대한 관심을 모았습니다.

또한 블랙핑크과 갓세븐, NCT 127은 각각 인기가요 MC 스폐셜 스테이지' 선보일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스폐셜 무대 외에도 다양한 가수들이 컴백무대와 함께 돌아온다고 합니다.



트와이스와 소유, B.A.P가 컴백 무대를 꾸미는데 리패키지 앨범으로 컴백한 트와이스가 스폐셜 무대 외에도 트와이스 표 캐롤인 ‘Merry & Happy’ 와 타이클 곡인 ‘HEART SHAKER’ 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이어서 소유는 첫 번째 솔로 앨범 ‘리:본(RE:BORN)’의 타이틀곡 ‘기우는 밤’과 ‘너에게 배웠어’ 를 부르고 싱글 ‘EGO(에고)’를 발매한 B.A.P도 타이틀곡 ‘HANDS UP’과 ‘MOONDANCE’의 퍼포먼스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태민의 ‘낮과 밤’, 현아의 ‘Lip & Hip’, 몬스타엑스의 ‘DRAMARAMA’, 러블리즈의 ‘종소리’, KARD의 ‘You In Me’, 펜타곤의 ‘RUNAWAY’, DAY6의 ‘좋아합니다’, 빅톤의 ‘나를 기억해’, 사무엘의 ‘캔디’, 김영철과 제아의 ‘크리스마스 별거 없어’, 더보이즈의 ‘소년’, 소울라티도의 ‘우선순위’, 김소희X김시현의 ‘고구마X100개’ 등의 무대가 펼쳐진다고 합니다.

이번 SBS 가요대전은 25일 17시 50분 부터 약 3시간에 걸쳐 생방송으로 진행된다고 하니 티켓을 구하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집에서라도 SBS가요대전을 즐겨보시는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