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상식/생활정보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 추천 6가지 및 젤다의 전설 한글화 소식

by 감성총각 2017. 11. 4.
728x90

11월 3일 부터 닌텐도 스위치의 예약구매가 시작 되었는데요. 30일 까지 예약구매가 가능하고 12월 1일 부터 정식 발매가 시작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인지 온라인 마켓 이곳 저곳에서 예약구매를 진행하고 있고 그에따라 패키지 상품으로 타이틀이 함께 들어가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닌텐도 스위치 한국 정발을 기념해서 정발에 포함된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과 앞으로 추가될 타이틀을 한 번 알아보고 추천하는 타이틀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1월 3일 기준 한국 닌텐도 공식홈페이지에 공지되어 있는 타이틀 내역 (출처  :  한국닌텐도 홈페이지)


현재 한국닌텐도 홈페이지에 공지되어 있는 타이틀 내역을 살펴보면 약 22가지의 타이틀이 발매 예정되어 있는데요. 그중 한글화가 적용되는 타이틀이 12개, 발매일이 미정인 타이틀이 2개 있고 정발 출시일에 함께 나오는 타이틀은 13개가 있습니다.



이들 중 현재 기대작인 타이틀 몇가지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슈퍼 마리오 오딧세이

첫번째 기대작은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입니다. 매번 닌텐도의 슈퍼마리오 시리즈는 많은 사랑을 받아 왔는데요. 이번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는 한글지원까지 되는데요. 이번 슈퍼마리오는 오디세이는 3D 마리오 게임으로 오픈월드형의 게임입니다. 게임 내용을 살펴보면 쿠파가 피치공추를 납치해서 결혼식을 열려고 준비하는 과정에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이번 오디세이에서 마리오는 새로운 동료인 캡피와 함께 모험을 떠나게 되는데 여기서 캡피는 모자입니다. 게임의 특징으로는 모자인 캡피를 이용해서 공격과 변신 등의 여러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는 점인데, 변신 이라기 보다는 빙의라는 게 좀 더 맞겠네요.



2. 엘더스크롤5 : 스카이림

엘더스크롤5 : 스카이림은 높은 자유도와 방대한 오픈필드로 유명한 게임인데요. 그런 스카이림이 이번에 닌텐도 스위치의 타이틀로 나왔습니다. 아직 한국어 지원은 되지 않았지만 그 방대한 오픈필드나 자유도 만으로도 재미가 보장된게임이 아닌가 싶습니다.



3. 소닉 포시즈

세번째 기대작은 소닉시리즈의 새로운 작품인 소닉 포시즈 입니다. 소닉 포시즈는 정발과 함께 한글화가 되어 나오는 타이틀 중 하나 입니다. 우리에게 만흔 사랑을 받고 있는 소닉인 만큼 기대도 큰데요.



일단 3D소닉으로 제작된 소닉포시즈는 캐릭터를 직접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잇다는 것이 특징인데 또한 주변사물을 이용해서 적을 공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캐릭터들도 많이 나와서 상당한 기대를 받고 있는 타이틀 입니다.



4. 몬스터헌터 XX

네번째 기대 타이틀은 몬스터헌터 더블크로스 입니다. 몬스터 헌터는 정발과 함께 출시를 하지만 안타깝게도 한글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전의 닌텐도3DS에서 즐겼었던 몬스터 헌터를 닌텐도 스위치 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것에 감사를 느끼고 있습니다.

이번에 캡콘이 굉장한 그래픽을 보여 주겠다고 했지만 트레일러 영상을 보니 어마무시한 그래픽을 기대하긴 힘들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몬스터 헌터는 그래픽을 보고 하기 보다는 사냥을 위해서 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웃으며 넘어가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스플래툰2

다섯번째 기대작 타이틀은 스플래툰2 입니다. 국내엔 정발한 적이 없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게임입니다. 아쉽게도 이번 국내 정발에서도 모든 것이 미정인 상태로 나왔습니다. Wii U 에서 전작 스플래툰의 바통을 이어 받은 스플레툰2는 멀티플레이가 주된 3인칭 슈팅 게임입니다.

이미 외국에서는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는 타이틀로 캐릭터들이 오징어인데 팀 컬러에 맞는 먹물총을 쏘며 맴의 영역을 자신의 팀컬러로 칠하는 일명 땅따먹기 게임입니다. 귀여운 캐릭터와 독특한 게임 방식이 재미있어 기대되는 타이틀 입니다.



6.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마지막 기대작 타이틀은 닌텐도의 전설인 젤다의 전설 브레수 오브 더 와일드 입니다. 젤다를 위해서 닌텐도스위치를 산다는 사람이 많을 정도의 갓 게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이런 기대를 한 몸에 받는 게임이라서 인지 처음 정발 소식에 젤다의 전설이 포함되지 않아서 게이머들의 항의가 많았는데요.

그래서 젤다의 전설 아오누마 프로듀서가 직접 인터뷰 영상으로 현재 한글화를 진행 중이고 2018년 초에 발매할 것을 이야기 했습니다. 이것만으로 닌텐도 스위치를 사야할 이유가 충족 되었네요.



오늘은 닌텐도 스위치 국내 정발을 기념하면서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 추천 6가지 및 젤다의 전설 한글화 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새로운 게임기가 나오고 그에 맞춰 새로운 게임을 기대하는건 나이를 먹어도 어쩔 수가 없나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