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테스트

[오늘의 심리테스트] 당신은 어떤 천재성을 타고 났을까요?

by 감성총각 2018. 1. 29.
728x90

오늘의 심리테스트는 당신은 어떤 천재성을 타고 났을까요? 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이 타고난 천재성은 어떤 것인지를 알아보는 심리테스트를 진행해 볼 텐데요.

여려분의 천재성을 알아볼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간단한 그림을 보고 그 그림에서 여러분이 맞다고 생각하는 한 가지를 선택해주면 되는 것인데요. 준비되셨으면 시작해 볼까요?


여기 4가지의 배관이 있습니다. 이 배관들의 입구에 동시에 동일한 양의 물을 붓는다면 어느 쪽 배관의 바닥에 가장 먼저 물이 닿을까요? 배관을 잘 보시고 한 가지의 배관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모두들 가장 빠를 것이라고 생각한 배관을 선택하셨나요? 모두 선택하셨다면 이제 해설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A를 선택한 당신의 천재성은?

당신은 초월형 천재입니다.


◎ 천재성 분석 : 당신은 초월적인 천재성을 타고 났습니다. 현대 과학으로는 논리적으로 설명하기 어려운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남들이 잘 보지 못하는 역사의 거시적인 트렌드를 읽어낸다든지, 미묘한 기류 변화를 포착하는 것에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전체적인 분위기만 보고도 상황을 거의 정확히 직감적으로 알아차리는데, 이것은 당신이 타고난 초월적 천재성 덕분입니다. 당신이 굳이 의식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당신의 초월적 천재성은 곳곳에서 발휘되곤 합니다.

◎ 당신이 돋보일 수 있는 분야 : 당신은 굳이 비언어적인 단서들을 포착하여 타인의 상황을 파악하는 것에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심리학자, 심리 상담가, 정신과 전문의 등 사람들의 정서를 포착하는 일에 종사하면 재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B를 선택한 당신의 천재성은?

당신은 만능형 천재입니다.


◎ 천재성 분석 : 당신은 만능형 천재성을 타고났으며, 전체적으로 매우 우수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천재성은 전세계적으로는 7% 이내에 불과하며, 우리나라의 경우 3% 정도밖에 없는 희소한 능력입니다.

하지만 비극적이게도, 스스로가 이러한 천재성을 타고났다는 사실을 잘 인지하지는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릴 적부터 '나는 뭐 하나 빼어나게 잘하는 것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 당신은 거의 모든 분야에 걸쳐 평균적인 사람보다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당신이 돋보일 수 있는 분야 : 당신은 남들에 비해 많은 분야에 걸쳐 재능을 타고났습니다. 따라서 여러 분야를 통합하여 생각해야 하는 분야에 종사하면 당신의 타고난 재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특히, 둘 이상의 완전히 다른 영역을 함께 다루면, 당신은 그야말로 독보적인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C를 선택한 당신의 천재성은?

당신은 예술형 천재입니다.


◎ 천재성 분석 : 당신은 예술적 천재성을 타고 났습니다. 평균적인 사람들에 비해 당신은 예술적인 감각이 뛰어나며, 어떤 문제 상황에 직면하더라도 예술적으로 사고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당신은 모든 감각을 통한 정보를 예술적으로 받아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각, 청각, 촉각 등과 관련한 예술성 뿐만 아니라 미각에 있어서의 예술성 또한 탁월합니다. 시대마다, 사회마다 '미'에 대한 유행이 다르기 마련인데, 당신은 이것을 무의식적으로 포착해내는 것에 굉장한 재능을 보입니다.

◎ 당신이 돋보일 수 있는 분야 : 당신은 예술과 관련된 어떤 분야라면 어떤 것에 종사하든 돋보이는 존재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술과 관련이 없어 보이는 분야(예컨대 연구직, 사무직 등)라고 하더라도, 당신의 예술적 사고는 당신을 독보적인 존재로 만들어줄 것입니다.


D를 선택한 당신의 천재성은?

당신은 추리형 천재입니다.


◎ 천재성 분석 : 당신은 추리형의 천재성을 타고났습니다. 어떤 문제를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이성적으로 판단하는 것에 탁월한 능력을 보입니다. A만 보고도 Z까지 논리적으로 유추해낼 수 있는 뛰어난 추리력을 타고난 사람입니다.

당신은 의식적으로 논리적 사고를 하기도 하지만, 무의식적으로는 훨씬 더 많은 논리적인 추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의 대부분의 행동에는 (당신이 의식하지 못하더라도) 명확한 근거가 있으며, 당신은 이를 토대로 일관성 있는 행동을 합니다.

◎ 당신이 돋보일 수 있는 분야 : 추리, 논리는 거의 모든 분야에 필수적인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히 당신에게 어울리는 것은 연구직, 사무직 등 직접적으로 논리를 요하는 일입니다. 이러한 일에 종사한다면 당신은 타고난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여 독보적인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