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테스트

[오늘의 심리테스트] 실제 심리치료에 사용되는 무의식 심리테스트

by 감성총각 2017. 10. 31.
728x90

오늘의 심리테스트는 실제 심리치료에서 사용되는 무의식 심리테스트 입니다. 이 검사는 실제로 미국에서 법적 증거로도 최초 채택되었을 정도의 정확성과 근거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물은 질문은 딱 한가지 입니다. 제가 드리는 그림을 보면서 질문에 맞게 답을 생각하시거나 적어주시면 되는데요. 너무 어렵지 않으니깐 그림과 질문을 보시고 답변을 적어보시길 바랍니다.



질문

그림의 왼쪽부터 나, 거북이, 열쇠, 다리 입니다.

그림을 보시고 이 네가지 단어를 넣어 한 문장을 만들어 보세요.

(단, 다리는 그림과 같이 건너는 다리를 뜻하고, 단어는 꼭 순서대로 배치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네가지 단어를 가지고 한 가지 문장을 모두 만들으셨나요?

문장은 완성하셨다면 바로 해설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심리테스트 는 여러분의 무의식 속 이야기를 드러내는 '무의식 테스트' 입니다. 여러분이 답한 문항은 실제 심리치료를 위한 검사 시에도 사용되는 것으로 미국에서는 법적 증거로 채택되기도 했을 정도로 신뢰감이 있는 테스트 입니다.


여러분이 만든 문장에서 네가지의 단어들은 각각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각각의 의미

첫번째 그림과 단어 '나' 는 말 그대로 나 자신입니다.

두번째 그림과 단어 '거북이' 는 배우자 또는 연인을 뜻합니다.

세번째 그림과 단어 '열쇠' 는 돈, 재물을 뜻합니다.

네번째 그림과 단어 '다리' 는 인생을 의미합니다.


이번 무의식 심리테스트에서는 여러분이 배우자, 재물, 인생을 어떻게 대하는지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만약 재물을 끝까지 쭉 갖고 있다는 것은 재물을 잘 챙긴다는 의미입니다. 혹시나 버렸다면, 매물에 크게 연연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나 자신과 거북이를 어떤 식으로 관계시켰는지도 주의해서 보아야 합니다. 만약 거북이를 안고 간다고 답했다면 본능적으로 모성애가 큰 사람입니다. 한편 거북이를 자신과 관계 없는 캐릭터로 등장시킬 경우, 상당히 독립적인 관계를 추구하는 사람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늘은 미국에서 실제 심맃료에도 사용되고 법적 증거로도 채택 되었던 무의식 심리테스트를 진행해 보았는데요. 어떻게 여러분의 생각과 맞는 답이 나오셨나요? 이 검사는 해석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받아들이는 것이 조금식 다른 것 같습니다. 언제나 말씀 드리지만 재미로 해보시고 웃어넘기시길 바랍니다. 테스트는 그냥 테스트일 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