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상식/생활정보

유웨이어플라이 진학사어플라이 수시공통원서접수 방법 알아보기

by 감성총각 2017. 9. 12.
728x90

지난 포스팅에서 유웨이어플라이 수시공통원서 작성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작성한 수시공통원서를 접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사이트는 유웨이어플라이 입니다만 진학사어플라이 역시도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니 사이트가 다르다고 어려워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2018년도 수시 원서접수기간]

[4년제]

9월 11일(월) ~ 9월 15일(금)

[전문대]

1차 : 09월 11일(월) ~ 09월 29일(금)

2차 : 11월 07일(화) ~ 11월 21일(화)

여기까지 오셨다면 모두 어느대학 어느과에 가실지는 다 정하시고 오셨겠지요? 위에 수시 원서접수기간을 적어 놓았지만 각 대학별로 원서접수기간이 다르니 자신이 원하는 대학의 원서접수기간을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원서접수 마감시간과 자기소개서 마감시간을 잘 확힝 하시어 똑똑하게 지원해 보시길 바랍니다.



자,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수시원서를 접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먼저 로그인을 하시구요. '원서검색'으로 들어가 줍니다.



'원서검색' 으로 들어가면 현재 접수중인 대학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여러분이 접수하실 대학을 검색해 '접수중' 을 누르고 들어가 줍니다.



'접수중' 으로 들어가면 지원하는 대학의 유의사항과 일정, 입시전형, 전형료 등이 나오니 지원하는 대학의 유의사항들을 잘 확인하시고 아래의 원서작성하기를 클릭합니다.




이때, 우리는 이미 지난 포스팅에서 수시공통원서를 작성하였기 때문에 따로 또 작성하지 않고 작성시에 만들었던 비밀번호를 누르고 수시공통원서를 불러오면 되겠습니다. 혹시 아직 수시공통원서 작성을 못하신분은 글 하단의 작성법에 대한 포스팅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때 불러온 수시공통원서 에서 작성한 내용이 맞는지 한번 더 확인을 해주시고 혹시라도 잘못된 부분을 수정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지원하는 전형 및 모집단위를 선택하고 대학별로 사진을 필요로 하는 곳도 있으니 사진을 필요로 한다면 사진도 업로드 해줍니다.



모든 작성이 완료되면 마지막으로 개인정보제공 동의에 체크를 하시고 저장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저장을 누르기 전에 꼭 다시 한번 틀린부분은 없는지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결제 전에 수정을 할 순 있지만 번거롭게 되돌아 오지않도록 꼭 꼼꼼히 확인하시고 저장을 눌러주도록 합시다.



위에서도 언급 하였지만 혹시나 틀린부분이 있다면 수정하기를 통하여 수정을 하시고 대학에서 자기소개서를 요구한다면 자기소개서를 작성한 후에 결제하기를 통하여 유웨이어플라이 수시공통원서접수 를 마무리 하면 되겠습니다. 혹시 아직 자기소개서를 아직 작성하지 못 한분은 글 하단의 자기소개서 작성법에대한 포스팅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결제까지 모든 것이 끝났다면 메인화면에서 '내원서 보관함' 메뉴에 들어가 나의 원서접수 내용과 수험번호까지 확인하면 2018학년도 수시원서접수도 끝입니다. 미리 수시공통원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두었다면 빠르게 수시원서접수를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모두들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여 즐거운 캠퍼스 생활을 할 수 있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