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상식/건강정보

찬물을 멀리하면 건강에 좋은 이유 5가지

by 감성총각 2018. 3. 3.
728x90

물을 많이 먹으면 몸에 좋다는 것은 이제 모두가 다 아는 사실이 되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에도 도움이 되고 물을 자주 먹으면 피부에도 좋으며 물을 자주 마시면 몸속의 모폐물 또한 제거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물도 피해야 하는 물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찬물 인데요. 평소 물을 마신다고 하면 보통은 찬물을 마시게 됩니다. 시원한 그 느낌과 함께 시원한 물을 마셔야 뭔가 물을 마신 것 같은 느낌이 들기 때문인데요.


물론 따뜻한 물로 좋습니다. 하지만 미지근한 물 만큼은 마시기가 싫어지는데요. 그런데 우리가 즐겨 마시는 찬물이 건강에도 좋지 않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찬물을 멀리하면 건강에 좋은 이유 5가지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진대사 촉진

상온에 둔 물을 매일 아침 마셔보세요. 체온이 올라가며 온몸에 활력이 느껴집니다.


2. 꾸준한 장운동

상온 상태의 물을 정기적으로 마시면 장운동이 원활해져 변비가 해소됩니다.


3. 독소와 노폐물 제거

신진대사 촉진과 함께 신장 기능 또한 향상돼 몸속에 쌓인 독소 및 노폐물을 빠르게 걸러내고 배출하게 됩니다.


4. 단 것이 생각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 중인 분들께 반가운 소식. 달콤한 음료 대신 상온의 물을 자주 마셔보세요. 칼로리를 섭취하지 않는 동시에 점차 단 것이 먹고 싶은 욕구가 줄어듭니다.


5. 소화 효소 분비

소화 기능을 촉진하는 효소의 수가 늘어납니다. 특히,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땐 찬물 대신 상온에 둔 물을 드세요. 체내 흡수된 지방이 빠르게 유화하며 소화가 신속히 진행됩니다.


오늘은 찬물을 멀리하면 건강에 좋은 이유 5가지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물이 몸에 좋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고 찬물이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 또한 어느정도는 알고 있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찬물을 끊는건 어려운 일이지요. 그러니 조금만 덜 먹는 것은 어떨까요? 우리의 건간을 위해서 찬물을 조금만 덜 먹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