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테스트

[오늘의 심리테스트] 심리 치료에 사용되는 무의식 테스트 연애편

by 감성총각 2018. 2. 5.
728x90

오늘의 심리테스트는 실제로 심리 치료에 사용된다고 알려진 무의식 테스트 입니다. 그중에서도 연예편을 가지고 왔는데요. 우리의 무의식을 분석해서 어떠한 연애관을 가지고 있는지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제부터 제가 여러분의 무의식 속 연애관을 알아보기 위해 질문을 드릴 텐데요. 총 3가지의 질문을 드릴 것 입니다. 간단한 문제이지만 여러분의 상상력이 필요한 질문이지 때문에 질문을 보시고 상상을 잘하여서 답을 내시길 바랍니다.


1. 당신은 숲 속을 걷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당신의 앞에 어떤 동물이 나타났습니다. 그 동물은 어떤 동물일까요?

당신의 앞에 어떤 동물이 나타났을지 잘 상상해서 답을 기억 하시길 바랍니다.



2. 계속해서 걷다보니 빈 집이 나왔습니다. 들어가 보았더니 덩그러니 놓여 있는 욕조 안에 피가 있었습니다. 욕조는 얼마나 채워져 있었을 까요?

상상력을 발휘해 답을 기억 하세요.


3.  그런데 갑자기 빈 집에서 물이 끓어 넘치고, 전화벨이 울리고, 초인종이 울립니다. 당신은 전화벨, 끓는 물, 초인종 가운데 어떤 것을 가장 먼저 처리 하겠습니까?


모든 질문에 답을 모두 정하셨나요? 어려운 문제가 아니라 여러분의 상상력을 발휘하는 문제일 뿐이니 너무 어렵거나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상상하는 데로 답을 정하시면 됩니다. 모두 답을 정하셨다면 이제 해설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본 검사는 앞서 말했듯이 당신의 무의식 속 이야기를 드러내는 무의식 테스트 입니다, 당신이 답한 문항들은 실제 심리 치료를 위한 검사시에도 사용되는 것입니다. 이제 당신이 답한 것에 대한 결과를 살펴 볼까요?

첫번째 질문인 숲 속에서 당신의 앞에 나타난 동물이 나타내는 것은?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본 당신의 이미지 입니다.


두번째 질문인 욕조 안 핏물의 양이 나타내는 것은?

당신이 가지고 있는 성욕의 양 입니다.


마지막으로 전화벨, 끓는 물, 초인종을 처리하는 순서가 나타내는 것은?

마지막 질문이었던 전화벨, 끓는 물, 초인종을 처리하는 순서는 당신이 이성을 볼 때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을 말하는데 전화벨은 '성격', 끓는 물은 '능력', 초인종은 '외모'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답변을 하셨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