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테스트

[오늘의 심리테트] 성냥으로 알아보는 성격 테스트

by 감성총각 2018. 2. 20.
728x90

오늘의 심리테스트 는 성냥으로 알아보는 성격테스트 입니다. 성냥으로 어떻게 성격을 알아보는지 궁금하신가요? 바로 성냥을 놓는 위치에를 보고 성격을 알아보는 것인데요.

우리 흔히 아이큐테스트 같은 것을 할 때에 성냥으로 모양을 만들어 놓고 몇개의 성냥을 움직여 다른 모양을 만들라는 문제를 풀어본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이번 심리테스트 또한 그와 같은 방식의 테스트 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성냥 2개가 놓여 있고 하나가 더 있는데 이 나머지 하나를 움직여 여러분이 놓고 싶은 자리에 원하는 모양으로 성냥을 놓으시면 되는 간단한 테스트 입니다. 그렇지만 그냥 놓으려면 너무 막연하실 수도 있기 때문에 5가지의 보기가 있으니 이 중에서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의 A~E 까지의 보기를 보고 여러분이 원하는 모양의 성냥 모양을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모두 원하는 모양의 성냥을 선택 하셨나요?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모두 선택 하셨다면 성냥으로 알아보는 성격 테스트 해설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A'를 선택한 당신의 성격은?

당신은 리더십이 강하고 권력에 대한 욕심이 있는 사람!


성냥개비를 위쪽에 가로로 놓은 당신은 사람들을 이끄는 리더 스타일 입니다. 권력에 욕심이 있으며 매사에 뭐든 적극적으로 나서서 하고, 힘든일이 있어도 먼저 모범을 보이는 사람이에요. 뛰어난 판단력과 추진력으로 뭐든 빠르게 진행해 훌륭한 결과를 내는 능력자에요!

돈보다는 권력과 명예를 좀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 직업을 선택할 때도 이 가치관이 많은 영향을 끼치는군요. 하지만 소유욕이 강해 연애를 할 때 상대에게 집착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B'를 선택한 당신의 성격은?

당신은 개방적이고 사교적인 사람!

원래 놓여있던 성냥개비와 연결하듯이 올려 놓은 당신은 활발하고 낙천적인 사교적인 스타일 입니다. 지위, 학력, 외모 등을 가리지 않고 누구에게나 잘해주며,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낯선 사람에게도 스스럼없이 대하고대인관계가 좋아서 주변에 항상 사람들이 바글바글합니다. 성품이 착하고 부드러워 적이 별로 없는 당신을 싫어하는 사람이 없네요. 긍정적이고 웃음이 많은 당신은 항상 남에게 행복한 기운을 전달해주는 행복바이러스네요!


'C'를 선택한 당신의 성격은?

당신은 꼼꼼하고 신중한 사람!

성냥을 아래에 둔 당신은 소극적이고 신중한 스타일 입니다. 당신은 자신의 감정이나 의견을 적극적으로 어필하는 것 보다는, 나온 아이디어를 종합하여 정리하고 판단하는 능력이 더 뛰어나요.

남의 이야기를 경청해주고 사려깊은 당신에게 상담을 하는 사람들도 많아요. 규칙을 잘 지키고 나긋나긋한 성향을 가진 당신은 바른생활의 표본이네요~ 하지만 가끔 우유부단한 모습때문에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D'를 선택한 당신의 성격은?

당신은 안정지향적인 사람!

성냥개비 머리를 아래쪽으로 둔 당신은 무리하지 않는 안전지향적인 사람 입니다. 대인관계를 매우 중시하는 당신은 사람들 사이에 불화를 웬만하면 만들지 않는 사람입니다.

최대한 친구들과 갈등을 안만드려 하며, 혹여나 갈등이 생겨도 최대한 좋게 넘기려고 하는 안정지향형입니다. 일을 추진하는 데 있어 조용하고 차분하게 처리하고, 사람을 사귈때도 예의바르게 행동하기 때문에 항상 존경을 받고 모범적인 인물로 인정받네요!


'E'를 선택한 당신의 성격은?

당신은 자주적이고 독립적인 사람 OR 호기심이 많고 승부욕이 강한 사람!

이 경우는 두가지 유형이 있어요.


첫번째 유형은 원래 놓여있던 두개의 성냥개비 바깥쪽에 성냥을 세운 당신은 자주성과 독립성이 매우 강한 사람 입니다. 자신의 일에 간섭하는 것을 싫어하며, 누가 시키지 않아도 자신의 일을 자발적으로 해결하는 사람이네요. 간섭받는 것을 싫어하는 만큼 남들에게 간섭을 하지 않으려고 노력하며, 자신의 일을 알아서 잘 해결해 칭찬을 많이 받아요.

두번째 유형은 원래 놓여있던 두개의 성냥개비 사이에 나란히 세워놓은 당신은 호기심이 많고 창의적인 사람입니다. 승부욕도 강해 지고는 못사는 성격이라 라이벌이 생기면 일의 효율이 몇배로 오르는 경향이 있네요. 완벽주의 성향이 있어 항상 완벽한 일처리를 추구하여 타의 모범이 되고, 호기심이 많아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도전정신도 투철한 스타일입니다. 대인관계에 있어서도 적극적이며 친구들의 일에 관심이 많아 조언도 잘 해주는 멋진 친구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