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상식/생활정보

도로명주소 변환 구주소로 신주소 알아보기

by 감성총각 2017. 11. 9.
728x90

도로명 주소가 도입되고 상다한 시간이 흘렀지만 아직도 구주소를 말해야만 아시는 분들도 있고 구주소를 적어야 하는 곳들도 남아 있습니다. 또한 시골의 어르신들은 아직도 도로명 주소인 신주소를 어려워 하시기도 하구요.



게다가 우편번호도 새롭게 바뀌어서 기존 6자리에서 5자리로 번경 되었습니다. 이 사실을 모르시는 분들도 꽤 되시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도로명주소 변환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구주소로 도로명 주소를 알아보고 그에 맞는 신우편번호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해야 할 일은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사이트에 접속하는 일입니다. 검색창에 '도로주소 변환' 라고 검색어를 입력하시면 사이트가 나옵니다. 검색해서 나온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에 접속하거나 위의 링크를 통해서 접속하길 바랍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이렇게 커다란 검색창이 있는데요. 이 검색창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구수로를 적으셔도 되고 도로명주소를 적으셔도 괜찮습니다. 어떤 주소든 적어주시면 구주소와 신주소 그리고 우편번호가 함께 검색되어 나옵니다.



혹시나 정확한 주소를 모르셔도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사이트의 사진이 전주한옥마을을 보여주고 있으므로 '전주한옥마을' 이라고 검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3가지의 검색결과가 나왔습니다. 이처럼 특정한 주소를 모르시더라도 찾으시려는 주소가 문화재나, 유명관광지라면 주소결과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번엔 구주소로 검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주소로 다시 한 번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정확히 한 곳의 결과만 나왔네요. 나온 검색결과를 보시면 구주소가 도로명주소 변환 이 되어 나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구주소로 검색을 하여도 도로명주소 변환이 이루어져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도로명 주소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도로명주소로 검색을 하여도 구주소와 도로명주소가 함께 나오고 바뀐 우편번호도 함께 나오기 때문에 한번에 다 알 수가 있습니다. 여기에 마지막 팁을 한가지 추가하여 알드리겠습니다.



검색된 결과에서 1번의 더보기를 누르면 추가적으로 영문주소관활주민센터 주소 및 전화번호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2번을 지도버튼을 누르면 지도도 볼 수 있어서 위치를 찾아가야 할 때 약간의 도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도로명주소 변환 구주소로 신주소 알아보기 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도로명주소 변환 뿐 아니라 바뀐 우편번호 검색 또한 할 수 있으니 우편번호를 알고 싶거나 도로면 주소를 알고 싶을 때 이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