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상식/생활정보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정부24 에서 쉽고 간편하게

by 감성총각 2017. 11. 8.
728x90

입사, 소득공제용, 비자신청 제출용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되는 주민등록등본 인데요. 예전엔 등본을 발급받으려면 주민센터에 가야했기에 시간도 걸리고 일이 생겨서 못 가면 일처리가 또 그만큼 늦어져서 중요한 일을 하지 모사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인터넷의 발달로 굳이 주민센터를 찾아가지 않아도 인터넷을통해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정부24' 를 통해서 발급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번에 '민원24' 와 '정부24'가 통합되어 어느 쪽으로 접속해도 같은 업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정부24 에서 쉽고 간편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단 그러려면 '정부24'에 접속을 해야 하겠죠?


1. 우선, 정부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정부24(gov.kr)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정부 24에 접속 하셨다면 보시는 화면에서 민원24 를 클릭하여 접속하여 줍니다.



2. 정부24에서 민원24로 들어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우리는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을 받으려고 왔기 때문에 주민등록 을 클릭해서 들어가 줍니다.



3. 주민등록을 클릭해서 들어오면 보시는 것과 같이 주민등록등본발급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때는 무료라고표기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4. 신청하기를 누르면 이렇게 로그인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거나 회원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후에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하시고 만약 공인인증서가 등록이 안 되셨다면 등록은 먼저 하신 후에 로그인을 진행 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나는 공인인증서 등록하기도 귀찮고 회원가입하여 아이디 만들기도 귀찮다! 하시면 비회원으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신청 해주시면 되는데요.



4. 비회원으로 발급신청을 하시면 이렇게 간단한 개인정보를 적어서 입력해 주시면 되는데요. 그런데 어차피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시 공인인증서 확인을 커쳐야 하기 깨문에 공인인증서는 준비하셔야 합니다.




5. 공인인증서로그인이나 회원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은 접속화면이 나타날 텐데요. 이제 거의다 왔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주민등록등본상 표기가 필요하신 부분에 체크를 해주신 후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6. 민원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위와 같이 주민등록등본을 출력할 수 있는 창이 나오는데요. 이때 문서출력 버튼을 눌러 주민등록등본을 프린터로 간단히 출력하시면 되겠습니다.



7. 문서추력버튼을 부르면 출력에 필요한 파일이 자동으로 설치되며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을 때는 수동으로 설치를 ㅐ주시길 바랍니다. 이후 인쇄하기 버튼을 누르면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이 완료되고 프린터로 출력물이 나오실 겁니다.


오늘은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정부24 에서 쉽고 간편하게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시대가 바뀌니 번거롭게 동사무소나 주민센터에 가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편하게 발급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부24는 주민등록등본 외에도 건축물 대장, 전입신고 등 2,800여종의 민원을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으니 편하게 민원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