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테스트

착시현상 으로 알아보는 나의 사고방식

by 감성총각 2017. 8. 27.
728x90

여러분 혹시 착시현상 겪어 보셨나요? 뱅글뱅글 돌아가는 그림이라던가, 흐릿한 잔상같은 그림을 보고 있으면 특정한 무언가로 보인다던가 하는 그런 그림들있습니다. 분명 같은것 같은데 색이 다르고 모양이 다르고 크기가 다른 그림들이 있는데요 이번에 제가 가져온 심리테스트도 그런 유형의 착시 그림으로 알아보는 심리테스트 입니다.

오늘 함께 해볼 심리테스트는 착시현상 으로 알아보는 나의 사고방식 심리테스트 입니다. 지금부터 한장의 사진을 보여드릴 텐데요. 보여드릴 그림을 보고 무엇으로 보이는지 보기에서 고르시면 되는 간단한 심리테스트 입니다. 그럼 바로 시작 하겠습니다~




당신의 눈에는 이것이 무엇으로 보이시나요?

1. 고양이

2.호랑이

3. 치  타


자, 그림을 보시고 무엇으로 보이는지 전택 하셨나요?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보이는데로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모두 선택 하셨다면 지금부터 해석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가 보인 당신의 사고방식은?

직감형

세상을 논리적으로 설명해내는 것이 불가능하며, 필요하지 않다 생각합니다.


당신은 직감형의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세상을 논리적으로 완벽히 설명해내는 것이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필요하지 않은 일이라 생각합니다. 복잡한 세상을 있는 그대로 대할 때, 굳이 설명하려 하지 않을 때 더 멋지게 살 수 있다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당신은 세상을 바라볼 때 상당 부분 직감에 의존합니다. 첫 느낌에 싫은 것은 끝까지 싫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신의 감정에 굉장히 솔직하고, 바로 그 점 덕분에 사랑받는 타입입니다. 늘 마음이 진심으로 원하는 것을 찾고 자신의 마음이 이끄는 대로 향하는 당신은 세상에 꼭 필요한 멋진 사람입니다.



호랑이가 보인 당신의 사고방식은?

복합형

세상은 굉장히 복잡하고, 초월적인 면이 존재할 수 있다는 것을 직감적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복합형의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세상만사가 논리적으로 설명 가능하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사람이 전부 설명 해내기에 이 세상은 굉장히 복잡하고, 초월적인 면이 존재할 수 있다는 것을 직감적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은 마냥 논리와 이성을 고집하지는 않습니다. 당신은 논리와 직감, 이성과 직관을 적절히 섞어서 살아가는 사람입니다. 이 같은 성향은 당신을 굉장히 지혜로운 사람으로 만들어 줍니다.



치타가 보인 당신의 사고방식은?

추리형

어떤 문제에 처했을 때 직감에 의존하기보다 논리와 추리를 바탕으로 결정하기를 원합니다.


당신은 추리형의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문제 상황에 처했을때, 직감에 의존하기보다는 논리와 추리를 바탕으로 결정을 내리기를 원합니다. 이러한 습관 덕에 늘 놀리적인 당신은 다른 사람을 잘 설득해냅니다. 당신을 신뢰하고 따르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당신에게는 합당하고 타당한 사고로 똘똘뭉친 특유의 카리스마가 있기 때문입니다. 주변에 있을 수 있는 불화도 합당한 방식으로 해결해 나갑니다. 따라서 리더에도 굉장히 적합한 스타일입니다. 다방면의 지식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을 인정 받게 됩니다. 끊임없이 논리적으로 생각해, 옳다고 결론지은 것을 밀어붙이는 추진력이 굉장히 강합니다.


지금까지 착시현상그림으로 여러분의 사고방식을 알아보는 심리테스트를 진해보았는데요.

어떻게 여러분의 실제 생각과 맞는 부분이 있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