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상식/생활정보

2017 연말시상식 무엇이 남아 있을까?

by 감성총각 2017. 12. 25.
728x90

올해도 어김없이 한해가 마무리 되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도 다가오고 이제 정말 한 해가 다 지나갔다는 것이 점점 실감이 나고 있습니다. 그에따라 TV에서는 각종 시상식들이 연이어 방송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지난 크리스마스의 SBS가요대전을 시작으로 마지막주에 연말시상식 이 8건이 잡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2017 연말시상식 무엇이 남아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시작되는 것은 가요 부분 입니다. 25일 크리스마스에 하는 SBS 가요대전 을 시작으로 29일 KBS 가요대축제, 31일 MBC 가요대제전 이 진행 되는데요. SBS 가요대전은 겹치는 연말시상식이 없지만 29일 KBS 가요대전 은 MBC의 방송연예대상과 시간이 겹치고 31일의 MBC 가요대제전 은 SBS연기대상, KBS연기대상 과 시간대가 조금씩 겹치고 있네요.



먼저 가장 먼저 시작하는 연말시싱식인 SBS 가요대전 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SBS가요대전은 'Number One' 이라는 주제로 꾸며지는데 MC는 아이유와 휴희열이 맡아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번에는 스폐셜 무대를 엄정화와 선미, 트와이스, 워너원, 이적과 헤이즈 가 꾸미게 되는데 예전 인기가요 1위 곡을 2017 스타일로 재해석 하여 무대를 꾸민하고 합니다.



두번째로 알아볼 것은 29일 시작하는 KBS 가요대축제 입니다. 이번 KBS 가요대축제는 '고백' 과 'Go Back' 의 이중적 의미의 주제를 가지고 진행 됩니다. 이번 KBS 가요대축제는 거의 단독 콘서트급의 스폐셜 무대가 꾸며질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단독 콘서트를 펼칠 팀으로는 올해 가요계를 빛낸 에벤져스 8팀으로 레드벨벳, 마마무, 트와이스, 여자친구, 방탄소년단, 세븐틴, 엑소, 워너원 의 총 8개 팀이 단독 콘서트급의 무대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KBS 가요대축제의 MC로는 1부에는 레드벨벳 아이린, 방탄소년단 진, 엑소 찬열, 트와이스 사나가 맡았고 2부에는 마마무 솔라, 세븐틴 민규, 여자친구 예린, 워너원 강다니엘이 진행을 맡았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연말 가요시상식은 MBC 가요대제전 인데요. 이번 MBC 가요대제전은 'The FAN' 이라는 주제로 무대를 준비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이번 시상식에는 2017년의 마지막날인 31일을 맞아서 총 31개의 팀이 무대를 꾸밀 예정이라고 합니다.

31개의 팀이 참가하는 만큼 각각의 스폐셜 무대를 어떻게 만들어 줄지 기대가 되는데요. MC로는 소녀시대 윤아, 엑소 수호, 아스트로 차은우 가 맡아서 진행을 한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알아볼 연말시상식 은 연예대상 입니다. 이번 연예대상은 MBC와 SBS만 진행을 하고 KBS는 진행을 하지 않는데요. 올해 유달리 파업도 많고 탈이 많았던 한 해였기 때문에 KBS에서는 예능쪽이 부진했다고 생각하여 올해는 연예대상을 진행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먼저 살펴볼 29일에 하는 MBC 연예대상에는 총 10개의 프로그램이 현재 투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투표가 진행중인 네티즌이 참여 할 수 있는 상으로는 올해의 프로그램상과 베스트커플상이 있습니다. 올해는 파업의 여파로 MBC가 드라마나 예능이 조금 부진했던 것이 사실인데 그로인해 무한도전 보다는 새롭게 나혼자산다 가 치고 올라오는것 같습니다. MC로는 김희철, 한혜진, 양세형이 맡았습니다.



다음으로 살펴볼 SBS연예대상은 30일 시작하며 MC로는 전현무, 추자현, 이상민 이 맡았다고 합니다. 축하공연으로는 김완성과 나르샤, 선미가 나온다고 하는데 어떤 프로그램이 후보에 들어 있는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구요. 다만 이번 시상식에 추성훈과 야노시호가 참석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3사 방송사의 연기대상 시상식인데요. MBC는 30일 KBS와 SBS는 31일에 시상식을 진행 하고 있습니다.



먼저 30일에 진행되는 MBC연기대상은 총 24개의 프로그램이 후보로 올라왔습니다. 이 중 네티즌의 투표참여가 이루어 지는 상은 올해의 드라마, 최고의 캐릭터상, 남자 인기상, 여자 인기상이 현재 투료 중에 있습니다. MC로는 김성령과 오상진이 맡았습니다.



다음으로 31일 진행되는 SBS연기대상은 MC로 신동엽과 이보영이 맡았는데 올해에는 신동엽이 어떤 애드립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SBS연기대상은 연예대상과 마찬가지로 아직 후보자에 대한 부분은 올라와 있는 부분은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 KBS연기대상 또한 31에 진행되며 MC로는 남궁민과 채수빈이 맡았으며 총 28개의 드라마가 후보로 올라오고 네티즌이 참여 가능한 상은 네티즌상 남자부분과 여자부분 그리고 베스트 커플상이 있습니다. KBS는 올해 파업이라는 사건 때문에 연예대상 시상식도 포기한 만큼 연기대상 시상식에 조금 더 이목이 집중될 것 같습니다.



올해에는 이런 저런 사건과 사고 이슈들이 많았었는데요. KBS의 파업 이나 MBC의 파업 등등 많은 사건과 사고들이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잘 마무리가 되어서 한 해의 마지막에 도착한것 같습니다. 최근에도 않좋은 일들과 사건 사고들이 끊임 없이 일어나고 있지만 그래도 남은 한 해 잘 마무리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