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상식/건강정보

부족할 때 몸에 나타나는 현상 6가지

by 감성총각 2018. 3. 10.
728x90

우리의 몸은 굉장히 과학적이고 체계적입니다. 간단한 예로 우리가 몸이 아프다면 아프기 전에 몸 어딘가에서 신호나 전조증상이 있습니다.

암을 예로 들어보면 암에 걸리기 전에 무언가 전조 증상들이 있습니다. 다른 것도 마찬가지 입니다. 몸에 무언가가 부족할 때 또는 과할 때 우리의 몸은 우리에게 신호를 보내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부족할 때 몸에 나타나는 현상 6가지 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입술과 입주변이 갈라질 때

입술과 입주변이 갈라지면 간에 이상이 생겼거나, 비타민B의 부족으로 인해서 이러한 현상이 나타납니다. 그러므로 비타민B가 풍족한 연어나 참치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나 주위에 친구나 애인이 있다면 입술이 갈라진 것을 핑계로 연어를 사달라고 해보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2. 눈 떨림이 일어날 때

눈 떨림은 가장 많이 알려진 전조 현상입니다. 눈 떨림은 피로감이나 마그네슘 부족의 영향으로 인해 일어나는데 그중 가장 큰 이유는 피로누적으로 인한 것입니다.

이럴때에는 수면을 충분히 취해주거나 마그네슘이 풍부한 견과류를 섭취해 주면 눈 떨림이 금방 사라지게 됩니다. 주변에 눈 떨림 현상을 보이는 사람이 있다면 땅콩이나 아몬드를 건네보는 것은 어떨까요?


3. 다리에 쥐 날때

갑작스러운 운동이나 무리한 운동을 하면 근육경련 현상이 쥐 가 날 때가 있습니다. 이때에는 스트레칭으로 풀어주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쥐가 나고 있을 때 주무르는 것으로는 절대풀리지 않고 경련이 멈춘 후 근육을 이완시키는 스트레칭을 통해 풀어 주어야 합니다. 이러한 근육경련에 좋은 음식으로는 바나나와 우유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손톱이 깨지거나 찢어질 때

손톱끝이 깨지거나 찢어 지는 경우의 이유는 바로 아연 때문입니다. 아연이 부족해서 나타나는 증상이 바로 손톱이 찢어지거나 깨지는 현상인데요. 이때에는 견과류나 버섯 또는 굴 등을 섭취하면 아연이 보충 된다고 합니다.


5. 귀에서 삐~ 소리가 날 때

우리는 가끔 피곤하거나 가만히 앉아 있다가 일어났을 때 등에 귀에서 '삐~' 하고 소리가 나는 현상을 이명 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이명이 일어나는 이유는 스트레스와 영양소의 불균형 때문인데요. 이때에는 잘 쉬고 끼니를 잘 챙겨 먹으면 이명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6. 갑작스런 추위

겨울에 유독 추위를 더 많이 타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러한 사람들은 보통 마르고 살집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 보톤 식사량이 많이 없고 마른 사람들이 추위를 더 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추운 날씨 더 춥게 느껴지게 하는 급성추위는 면역력 부족으로 나타나는 갑상선에 의한 체온변화 때문 입니다. 이 때에는 면역력의 관리가 필요한데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으로는 고구마, 버섯, 마늘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무언가가 무리 몸에서 부족할 때 몸에 나타나는 현상 6가지 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우리의 몸보내는 신호를 잘 캐치 하셔서 건강한 생활 하기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