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나면 즐겁고 의지가 되는 친구가 있는 반면 필요할 때만 연락하고, 어려울 때는 모른척 하는 친구도 있습니다. 앞서 말한 친구는 우리가 말하는 좋은 친구 이고 뒤에 말한 친구는 나쁜 친구지만 실제로 일상생활에서 맞닥뜨리면 누가 나쁘고 누가 평생 만나도 좋은 친구 인지 구별하기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인생은 드라마와는 달라서 극적인 상황을 매번 던져주어 우정이나 사랑을 확인할 수 있게 해주지 않으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그냥 만나봐서는 누가 좋은 사람인지 나쁜 사람인지 쉽게 알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좋은 친구를 구별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방법이 꼭 맞는 방법이고 정답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보편적으로 아래에 알려드릴 내용에 해당하는 친구라면 좋은친구 라면 좋은 친구라고 봐도 무방하지 않을까요? 그럼 지금부터 지금 내 친구가 평생친구 인지 확인하는 방법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만나면 편안 한 사람
사람을 만나다 보면 첫 만남에도 사람을 편안하게 해주는 사람이 있는 반면 오랫동안 알고 만났어도 볼때마나 사람을 분편하게 만드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처럼 만나서 불편한 사람이라면 당신에게 좋은 친구가 아닐 확률이 높습니다.
그 친구는 은근히 당신을 깎아 내리는 말을 한다거나 자신을 돋보이게 하는 수단으로 당신이나 주변 사람들을 이용하는사람일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2. 나와 비슷한 점이 많은 사람
흔히 끼리끼리 만난다는 말이 있습니다. 취미, 생각, 기호가 전혀 달라서 서로 흥미를 느끼고 친해지는 경우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오래보는 친구의 경우는 자신과 비슷한 점이 많은 사람입니다.
같은 영화를 좋아하거나 취미가 같거나, 같은 노래를 좋아하거나, 옷 입는 스타일이 비슷하거나, 선호하는 음식이 비슷하거나 말입니다. 이렇게 서로 비슷한 것을 좋아한다면 말도 잘 통하고 대화 소재도 풍부해집니다.
전혀 다른 성향을 가진 친구일 경우에도 잘 살펴보면 인생을 바라보는 가치관이 같다거나 목표로 하는것이 같다거나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3. 비밀을 공유할 수 있는 사람
정말 오래두고 사귄 친한친구라 할지라도 나만의 비밀을 털어 놓을 수 있는 친구가 있고 그렇지 않은 친구가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 누구에게 비밀을 말할지 모르는 사람에게 자신만의 비밀을 털어놓고 싶은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친구는 내가 선택한 것이기 때문에 어떨때는 가족보다도 더 가깝게 느껴질 때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 안에 있는 말 못할 비밀들을 마음놓고 이야기 할 수 있는 친구라면 평생 볼 수 있는 친구라도 봐도 좋겠습니다.
4. 나의 잘못에 조언을 해줄 수 있는 사람
아이들을 무조건 감싸고 길을 정해주고 꽃길만 걷게 해주는 부모를 '헬리콥터형 부모', '잔디깎기형 부모' 등으로 부릅니다. 하지만 반배로 무조건 아이들이 원하는 대로 하고 싶은 대로 내버려두는 부모를 '방임형 부모' 라고도 하는데요.
아이를 자신만의 울타리에 두고 정해진 길로만 가게 하는 것도 좋지 않지만 그렇다고 너무 자유롭게 풀어두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방임형 부모에게 자란 아이들은 긍정적인 행동뿐 아니라 부정적인 행동에도 공감을 받기 때문에 좋은 행동과 나쁜 행동을 잘 구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물론 아이를 너무 틀에 정해놓고 키우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그러한 아이들은 주체가 없는 경우가 많고 자신이 결정을 내려야만 할 때에 쉽게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갑자기 친구이야기를 하다가 왜 이러한 이야기를 하는지 의아 하셨나요? 아까 위에서 친구는 내가 선택한 가족 이라고 말을 했습니다. 즉 친구도 이와 같습니다. 친구라고 마냥 좋은 말만 하고 그저 좋을 데로 하라도 두는게 아니라 좋은 행동을 했다면 칭찬을 잘못된 행동을 하고 있다면 따끔한 조언을 할 수 있는 친구라야 제대로 된 친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사람
우리는 주변 사람을 보면서 긍정적인 영향을 받기도 하고 배울점을 찾기도 하지만 그와 반대로 부정적인 영향을 받고 좋지 않은 행동을 따라 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정말 좋은 친구라면 당신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사람이여야 합니다.
긍정적인 영향으로는 도전 정신, 끈기, 목표, 저축, 노력하는 모습, 효도하는 모습, 꾸준한 모습 등이 있는데 자신의 삶을 돌이켜 보는 계기로 삼을 수 있고 배울점과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친구라면 연락을 하지 말라고 해도 연락을 하고 싶어지실 것입니다.
6. 내 장점을 알고 있는 사람
혹시나 주변에 당신의 장점을 알고 있고 이를 향상시켜주거나 칭찬해 주고 조언해 줄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당신의 장점을 발견 했다는 것은 그만큼 당신을 지켜봤다는 것이고 더불어 그 안에서 긍정적인 면을 찾아냈다는 뜻입니다.
보통 사람들이 모이면 누군가를 헐뜯고 비방하며 흉보기 바쁜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이를 만나면 긍정적인 면보다 부정적인 면이 더욱 잘 보이고 지적하는 사람은 많아도 긍정적인 부분을 언급하는 사람은 드뭅니다. 누군가 당신의 긍정적인 면을 먼저 찾아냈다면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7. 힘들때 연락을 끊지 않는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불행은 누가 진정한 친구가 아닌지 보여준다" 라는 말을 했습니다. 힘든 상황이 왔을 때, 진정한 친구는 먼저 연락을 하지만 자신의 이득을 위해 친구를 사귄 사람은 대부분 연락을 끊어 버립니다.
도움을 주지 못해도 괜찮습니다. 다만 힘들때에 곁에 있어주고 조언해 주며 위로해 줄수 있는 사람이 진정으로 당신에게 좋은 친구 입니다. 자신에게 없는 곤, 권력, 인맥 등만을 이용 하려 찾아오는 사람은 평생 좋은 친구가 될 수 없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지금 내 친구가 평생친구인지 확인하는 방법 7가지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렇게 7가지 항목에 지금 나와 친한 친구들이 몇가지나 해당되는지 모르겠으나 그것을 알아보기 이전에 나는 몇가지에나 해당 되는지를 먼저 알아보는 것이 내가 다른 이들에게 평생친굴 남아 있을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요?
'잡학상식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신의 유전자로 알 수 있는 유전적 성향들 7가지 (0) | 2017.12.12 |
---|---|
연말 통신사 멤버십 포인트 탈탈 털어쓰기 (0) | 2017.12.10 |
안티푸라민의 특별한 활용법 8가지 (0) | 2017.12.01 |
당신의 생활을 바꿔줄 습관 7가지 (0) | 2017.11.30 |
가전제품 수명을 단축시키는 실수 7가지 (0) | 2017.1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