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상식/생활정보

바세린의 특별한 활용법 10가지

by 감성총각 2018. 1. 13.
728x90

혹시 바세린 이라는 제품을 알고 계신가요? 어릴적이나 현재에 한번쯤 사용해 보시거나 본 적이 있으실 텐데요. 바세린의 보습제의 대명사로 예전부터 많이 사용되어 왔는데요. 이런 바세린은 보습 말고도 다른 용도로도 여러곳에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바세린의 특별한 활용법 10가지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비염 진정효과

앞서 말했듯이 바세린의 보습제의 일종으로 왁스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이런 바세린을 활용하는 방법 중 첫번째는 비염이나 재채기에 진정효과를 가져다 주는 것인데요.

비염이나 재채기로 고생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콧물이 많이 나와서 휴지로 코를 많이 풀게 됩니다. 그로인해서 콧속이 헐거나 붓게 되고 심하면 코피도 자주 나게 되는데요. 이럴때 바세린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바세린을 면봉에 일정량을 발라 콧속에 발라주면 헐은 콧속은 상처치료 효과 주고 부어 있는 부위에는 진정 효과를 주어 콧속에 전체적인 진정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블랙헤드 제거

바세린의 특별한 활용법은 볼랍게도 블랙헤드 또한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데요. 블랙헤드가 있는 부위에 바세린을 1번과 같이 살짝 바른 후 랩으로 덮고 따뜻한 타월로 5분여간 대어 주세요.

랩을 떼어낸 후에 티슈로 닦아내기만 하면 코에 딸기처럼 박혀있던 블랙헤드가 마술처럼 사라집니다. 이 과정을 일주일에 한 번정도씩 반복하면 한 달 안에 얼굴안의 블랙헤드가 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3. 상한 머릿결을 아름답게

여러번 반복된 염색이나 탈색에 의해 머릿결이 상했을 때나 아니면 오랜시간 사용한 드라이기나 고데기로 인해 머릿결이 상했을 경우에도 바세린이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이와 같이 머릿결이 상했을 경우 소량의 바세린을 브러시나 손에 잘 문지른 후 상한 머리 끝부분에 발라주거나 빗어 주면 갈라지는 머리끝이나 건조한 머릿결을 되돌려 주고 예방해 줍니다.


4. 속눈썹을 길고 아름답게

길고 아름다운 속눈썹은 여성들에게 선망의 대상일 것입니다. 이렇게 길고 아름다운 속눈썹에도 바세린이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길고 건강한 속눈썹을 바란다면 잠들기 전 속눈썹에 깨끗한 마스카라 솔로 바세린을 살짝 바르고 하룻밤 놓아두세요.


이 방법을 여러차례 반복하다보면 어느새 풍성하고 진 속눈썹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또한 화장을 할 때에도 속눈썹을 뷰러로 집기 전 바세린을 발라 집어주면 속눈썹이 한올 한올 부드럽게 잘 올라 간다고 합니다.


5. 오래 지속되는 향기

사람의 첫인상에는 시작적인 요소도 있지만 후각적인 요소또한 포함이 되는되요. 그로인해서 많은 사람들을 미료시킬 향수들이 다양하게 나와있습니다. 바세린은 이 향기를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외출 전 손목이나 목 부분에 향수를 뿌린후에 소량의 바세린을 위에 덧발라주면 바세린이 피부의 수분이 증발하지 않도록 막아주는 역활을 하여 향기가 오래 지속되도록 도와 줍니다.


6. 립스크럽과 립글로스

바세린은 여러분의 아름답고 섹시한 입술을 위해서도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환절기에 건조해지기 시작하는 입술에 바세린만한 특효약도 없습니다. 바세린과 꿀, 황설탕을 1:1:1의 비율로 섞어주면 간단한 립스크럽이 만들어 집니다.

이 바세린 립스크럽을 밀폐용기에 담아두었다가 필요할 때마다 입술에 조금 바르고 1~2분간 마사지한 후 닦아내면 건조한 입술이 촉촉한 입술로 만들어 집니다.

또한 바세린은 간단한 화장품으로 만들어 립글로스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바세린과 원하는 색깔의 립스틱이나 섀도를 섞어주기만 하면 홈메이드 립글로스가 간단하게 완성됩니다. 바세린으로 촉촉하고 붉은 입술로 키스를 불러 보세요.


7. 네일케어 및 핸드 스크럽

부드러운 손과 예쁜 네일은 손을 아름답게 만들어 줍니다. 하지만 네일을 혼자서 바르는 것은 상당히 힘든일인데요. 특히나 손에 묻히지 않고 메니큐어를 예쁘게 바르는 일은 혼자선 어려운 일입니다. 그렇지만 이럴때에도 바세린이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바세린을 큐티클부분에 바르고 메니큐어를 바르면 피부에 메니큐어가 묻는 것을 막아 줍니다. 또한 큐티클에 바세린을 바르고 스며들도록 조금 기다리면 큐티클이 촉촉해져서 손톱라인을 정리할때에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세린을 굵은소금과 섞으면 간단한 핸드스크럽이 만들어 지는데요. 이를 이용해 손을 문지르면 손의 각질이 제거되고 보습도 이루어 져서 부드럽고 뽀송한 손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8. 메이크업 리무버

화장은 잘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잘 지우는 것도 중요합니다. 메이크업을 지울 때에도 바세린이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늦은 밤 짙은 메이크업을 지우기 위해 피곤한 몸으로 욕실에 들어섰는데 빈 리무버통을 발견하는 것만큼 난감하고 짜증나는 일도 없을 것입니다.


이때 바세린으로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는데 바세린을 눈가 아이섀도, 립스틱, 라이너 등의 주위에 펴바른 후 부드럽게 닦아내면 한 방에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습니다. 깨끗하게 지워진 메이크업에 깨끗해진 피부가 보습작용까지 받아 당신에게 고마워 할 것입니다.


9. 머리카락에 붙은 껌 떼어낼 때

신나게 껌을 씹다가 풍선을 불었는데 터지면서 머리카락에 붙어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이런 저런 상황으로 머리카락에 껌이 붙어본 경험들이 있으실 텐데요. 이때에도 바세린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의외로 머리카락에 껌이 붙었을 때 떼어내는 방법들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얼음을 문질러 떼어 내거나 마요내즈나 식용유등을 묻혀 떼어 내는 방법같이 말이죠. 여기에 바세린을 이용한 방법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바세린을 껌이 붙어 있는 머리카락 주변에 바른 뒤 빗으로 살살 빗어내려 주면 붙어 있던 껌이 쉽게 떼어내진다고 합니다.


10. 가구 페인팅 및 구두 얼룩제거

오랜만에 신발장에서 아끼는 가죽 구두를 꺼냈는데 얼룩이 생겨 있으면 당황스럽고 화가 날 것입니다. 이때 바세린의 도움을 받으면 쉽게 해결 할 수 있는데요.

소중한 가죽구두에 얼룩이 생겼을 때 면봉으로 바세린을 살짝 발라 구두의 얼룩에 발라보세요. 감쪽같이 얼룩이 사라질 것입니다. 또한 구두에 광택을 낼 때에도 바세린을 소량 발라 닦아내면 반짝반짝 광이 나는 구두를 신으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바세린은 인테리어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빈티지한 느낌의 페인팅 작업에도 바세린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구의 곳곳에 바세린을 조금씩 바른 후 가주 전체에 원하는 색을 페인트 하고 페인트가 마른 후 바셀린 바른 부분을 천으로 닦아내 보세요. 페인트가 부드럽게 닦여나오면서 원목결이 살아있는 빈티지 페인팅이 완성 됩니다.


오늘은 단순한 보습제로만 생각하고 사용하던 바세린의 특별한 활용법 10가지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한 외국 인터넷 도영상을 보면 바세린의 활용법만 50여가지를 소개한 것도 있다고 합니다. 이제 바세린을 단순 보습제로만 사용하지 마시고 여러방면에 유용하게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