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상식/생활정보

안티푸라민의 특별한 활용법 8가지

by 감성총각 2017. 12. 1.
728x90

어릴적 집에서 상비약으로 하나씩은 구비해 두었던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안티푸라민' 인데요. 어릴적에는 이 약이 참 만병통치약처럼 여러곳에 쓰였었습니다. 부운데에도 바르고, 삔곳, 관절통, 근육통 등의 소염진통제의 역활과 함께 상처에도 가끔 발랐던 기억도 있습니다. 

이렇게 만병통치약처럼 쓰이면서 사랑받던 안티푸라민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바세린 같은 밤 형태의 연고제뿐만 아니라 로션 형태의 제품도 생기고 파스형태의 부착형도 나왔습니다. 요즘은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이 파스형의 부착형이 아닐까 싶습니다. 벌써 안티푸라민이 출시된지 85년이 지났다고 합니다. 



이처럼 가정의 상비약으로 쓰이는 국민 연고 안티푸라민이 기존의 소염진통의 역할 외에도 다른 활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안티푸라민의 특별한 활용법 8가지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반려견의 배변 훈련 도움

요즘 반려견의 목줄과 입마개에 대한 이슈가 인터넷에서 뜨거운 감자인데요. 그만큼 반려동물에 대한 인지도도 올라가고 그에따른 제도도 필요하다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튼 반려견을 키우는 분들은 아마 '배변훈련'의 중요성을 아주 잘 아실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반려견을 들여오면 가장 먼저 하는 것이 바로 이 '배변훈련' 이니깐요.

안티푸라민은 이러한 반려견의 배변훈련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안티푸라민 특유의 박하향은 후각이 발달한 반려견에겐 고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변실수를 자주 하는 장소나 배변금지 장소에 반복적으로 실수를 한다면 안티푸라민 뚜껑을 열어 그 장소에 두시거나 그 장소에 연고를 발라두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특유의 박하향 때문에 반려견이 더이상 그 장소에 가지 않을 것입니다.



2. 혈액순환 및 숙면

혹시 일본에서 판매하는 발바닥에 붙이는 파스를 알고 계신가요? 일본여행을 하면 꼭 사야 하는 품목중 하나인 동전 파스와 함께 발바닥에 붙이는 파스가 있는데요. 안티푸라민도 이와 같은 역활을 할 수 있습니다. 발바닥은 많은 혈관들이 모여 있기 때문에 발바닥에 파스나 연고를 발라주면 발바닥을 자극하여 혈액 순환과 함께 근육의 긴장을 풀어준다고 합니다.



이때, 혈액순환이 원활히 되면서 다이어트의 효과와 숙면의 효과도 볼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침완화와 어깨 결림에도 도움을 주는데 가슴이나 어깨가 아닌 발바닥에 붙여도 파스가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게 도와 뭉친 어깨를 완화시켜주고 기침또한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3. 모기퇴치

이 방법은 예전에도 왕왕사용되던 민간요법입니다. 잠자리에서 시끄럽게 윙윙대는모기때문에 잠을 잘 수 없다면 안티푸라민을 꺼내어 손목과 발목에 살짝 발라 주시길 바랍니다. 그렇게하면 안티푸라민 특유의 향과 성분이 모기의 접근을 차단할 것입니다.



4. 무좀치료

발의 무좀으로 고생을 하고 있다면 안티푸라민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안티푸라민과 티트리 오일, 백반 을 섞어서 반죽을 만든 후 무좀이 있는 환부에 발라주세요. 무좀으로 인한 가려움증이 줄어들고 증상이 개선될 것입니다. 그렇지만 무좀의 상태가 심각하고 오랫동안 경과된 것이라면 이러한 민간요법 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5. 야생진드기 제거

인간에게 해로운 이 야생진드기는 수 많은 질병을 옮기기 때문에 무섭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 벌레에 물렸다면 벌레에 물린 부위에 안티푸라민을 발라 보시길 바랍니다. 딱 달라붙어 있던 야생 진드기의 힘이 약해 지면서 벌레를 떼어내기 쉬워질 것입니다.



6. 화상치료

안티푸라민은 보통 소염진통제의 역활로써 근육통이나 관절통의 통증 완화에 많이 쓰입니다. 하지만 꼭 근육이 쑤시고 결린데만 안티푸라민을 사용하는 것은 아닌데요. 가벼운 화상을 입었을 경우에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고온의 화상을 입었을 경우에는 사용이 어렵지만 가볍게 데이거나 피부가 붉어졌을 경우 안티푸라민을 환부에 발라주면 환부의 열을 가라앉혀 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긁히거나 하는 가벼운 상처에도 사용할 수 있는데 글긴 부분에 안티푸라민을 가볍게 발라 문질러 주면 상처치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두통완화

갑작스런 두통에 머리가 지끈거리고 아프다면 안티푸라민을 이마와 관자놀이 부분에 조금식 발라주세요. 안티푸라민 특유의 박하향과 성분이 답답하고 무겁던 기분을 줄여주고 지끈 거리던 통증을 완화시켜주어 두통 완화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8. 스크래치 방지

안티푸라민이 반려견의 배변 훈련에 도움을 준다고 위에서 알려드렸는데 안티푸라민은 고양이를 키울 때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양이는 특별히 배변 훈련을 할 필요는 없지만 발톱으로 물건을 긁는 습성이 있는데요. 때문에 가구나 벽지등에 스크래치를 내어 망가뜨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로인해 고양이 전용 스크래쳐를 구매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이때에도 안티푸라민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자주 스크래치를 내는 장소에 안티푸라민을 발라주세요. 반려견때와 마찬가지로 고양이토 멘톨향을 싫어해서 즉시 피해버린다고 합니다. 단, 안티푸라민의 성분상 천이나 약한 원목 표면에는 변색의 위험이 있으므로 사용을 자제해야 합니다.



오늘은 예전 만병통치약으로 사용했었던 안티푸라민의 특별한 활용법 8가지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단순히 소염진통제의 역활만이 아니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