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상식/생활정보

해외여행 갈때 꼭 필요한 필수품 TOP4

by 감성총각 2018. 2. 8.
728x90

현대인들에게 자신만의 라이프와 생활이 중요시되면서 뜨고 있는 키워드가 있습니다. 바로 여행 인데요. TV에서도 여행을 테마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속속들이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항공편과 특가 상품으로 해외여행을 갈 기회 또한 많아 졌느네요. 이 때문에 SNS와 인터넷, 가이드북 등을 통해서 해외여행과 관련된 팁들도 많이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해외여행 갈때 꼭 필요한 필수품 TOP4 를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물론 여러자기 물품들이 필요하지만 그중에서도 정말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4가지를 골라 보았습니다. 지금 부터 어떤 물건이 선정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구글맵

만약 말도 통하지 않는 낯선 나라에서 길을 잃어버리게 된다면? 상상만으로도 끔찍할 텐데요. 누구한테 말을 걸어야 할지, 내가 영어를 할 수 있을지, 또는 바디랭귀지가 통할지 등등 오만가지 생각들이 머리속을 어지럽힐 것입니다.

그래서 필요한 필수품이 바로 구글맵 입니다. 보통 해외여행을 간다고 하면 가이드북이나 작은 사이즈의 지도등을 생각하기 마련인데요. 물론 어딘가를 여행하기 위해 플랜을 짜기위해서는 가이드북도 좋고 그 목적지를 체크하는데에는 지도로도 충분 합니다.

하지만 정작 그곳을 찾아가야 할 때 현재의 위치에서 내가 원하는 곳으로 찾아가야만 할때 지도만 가지고 찾아갈 수 있을까요? 현대는 스마트 시대 입니다. 구글맵 하나면 실시간으로 현 위치에서 내가 원하는 목적지까지 상세하게 알려주는데 어렵게 지도를 들고 다니며 확인할 필요는 없겠죠?



2. 휴대용 와이파이

해외 여행을 갈 때 구글맵을 이용해 지도를 보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잘 있다고 전화도 하고 SNS에 여행 사진도 올리고 해야 할 것들이 잔뜩인데 데이터 무서워서 다양한 기능의 스마트폰을 그저 시계로 사용해야 할까요? 그렇다고 와이파이를 찾기위해 카페나 호틸을 찾아다닐 수도 없고 로밍을 하자니 너무 비쌉니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휴대용 와이파이 인데요. 이 휴대용 와이파이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와이파이 도시락 이나 포켓 와이파이, 에그 등등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아담한 사이즈와 함께 적은 돈으로도 빠른 데이터와 휴대성까지 가질 수 있고 한 대로 여러명이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3. 보조배터리

휴대용 와이파이에 구글맵을 활용할 스마트폰까지 완벽하게 준비 했지만 배터리가 없다면 그게 다 무슨 의미가 있나요? 많은 일들을 해줄 스마트폰이 꺼지지 않도록 해줄 보조배터리는 여행의 기본 중의 기본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외 여행가면 여기저기 사진도 찍어야 하고 목적지를 찾아가기 위해 구글맵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사용량이 의외로 많은데요. 거기다 휴대용 와이파이기기도 배터리를 충전해 주어야 하기 때문에 보조배터리는 필수입니다.

거기다 요즘은 보조배터리로 충전할 수 있는 노트북 기종도 늘어나고 있어서 대용량의 보조배터리 하나만 있다면 노프북에 스마트폰 휴대용 와이파이까지 배터리 빵빵하게 이용할 수 있겠죠?


4. 어댑터

해외여핼 갈때 꼭 필요항 필수품 TOP4 마지막은 일명 '돼지코' 라고도 불리는 콘센트 인데요. 콘센트가 꼭 필요한 필수품인 이유는 각 나라마다 콘센트 타입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입니다.

보조배터리도 챙기고 노트북에 휴대용 와이파이, 휴대폰 까지 완벽한데 여행지에 도착해서 보니 콘센트가 달라서 전기를 사용할 수 없다면 얼마나 당황스러울까요? 기껏 챙겨운 전자기기들을 전혀 사용할 수 없게 될지도 모릅니다.

이러한 끔찍한 상황을 겪지 않으려면 멀티 어댑터를 꼭 챙겨가시기를 바랍니다. 물론 멀티 어댑터만 챙겼다고 기뻐하기는 이릅니다. 나라마다 전압이 다른 곳도 있기 때문에 멀티어댑터와 함께 멀티 변압기도 챙겨 주는 것이 좋은데요.

만약 여행을 가는 나라의 콘센트와 전압을 알고 있다면 그에 맞는 콘센트와 변압기만 챙겨가는 것도 좋겠습니다.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의 포털 사이트에 콘센트, 또는 멀티 어댑터 등의 단어만 검색해도 어려가지 콘센트와 어댑터 들을 찾을 수 있으니 꼭 챙겨 가셔서 즐거운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해외여행 갈때 꼭 필요한 필수품 TOP4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예쁜 옷, 맛집, 함께갈 친구나 애인도 중요하지만 여행이 불편해지지 않기 위한 필수품들도 챙겨서 즐거운 여행을 계획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