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상식/생활정보

변기 막힘의 원인 변기에 넣으면 안 되는 6가지

by 감성총각 2017. 10. 26.
728x90

여러분은 하루에 화장실을 몇번이나 가시나요? 하루에 한 번? 아니면 두번 이상? 오늘 제가 이렇게 화장실에 대해서 묻는 이유는 오늘의 포스팅 주제가 바로 화장실이기 때문입니다. 집에서는 괜찮지만 밖에서 급하게 신호가 와서 화장실로 달려가 보신적 한 두번은 있으시죠?



그런데, 오! 스튜핏! 공공화장실을 가면 꼭 막혀 있는 변기를 한번씩은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변기가 묽은 눈물을 흘리고 있는 경우도 있죠. 그래서 오늘은 별 생각없이 변기에 넣어 버렸지만 알고보니 변기 막힘의 원인 변기에 넣으면 안 되는 6가지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1. 물티슈

변기 막힘의 원인 변기에 넣으면 안 되는 6가지 중 첫번째는 바로 물티슈 입니다. 물티슈는 화장실 막힘의 가장 많은 원인을 차지하는 물건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화장실에서 사용하는 휴지는 물에 쉽게 풀리도록 제작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물티슈는 그렇지 않은데요. 그건 물티슈가 물에 잘 녹지 않는 레이온, 폴리에스터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 입니다. 물에 잘 녹지 않기 때문에 변기에 넣고 내리면 하수관 안에서 쌓이게 되고 그로인해 물이 내려가지 않아 막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 화장실에서 물티슈를 사용하셨다면 꼭! 휴지통에 버려주시길 바랍니다.



2. 일회용 기저귀

변기 막힘의 원인 변기에 넣으면 안 되는 6가지 중 두번째는 일회용 기저귀 입니다. 솔직히 이걸 변기에 버리는분은 거의 없겠습니다만 가끔 휴지통이 안 보인다는 이유로 변기에 버리시는 분들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건 그냥 딱 봐도 사이즈 때문에 변기에 내려가지도 않을 거라는게 보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크기부터 변기에서 내려갈 사이즈가 아닙니다. 이건요.



그래도 알아보자면 일회용 기저귀는 물을 흡수하는 재질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변기에 버려지면 치명적인데요. 기저귀가 물을 흡수해서 부피가 커져 버리기 때문입니다. 혹시라도 하수관 안으로 들어 갓다면 불어버린 기저귀로 하수관이 꽉 막혀버리는 사태다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기저귀는 꼭 휴지통에 버리시길 바랍니다.



3. 생리대(탐폰)

변기 막힘의 원인 변기에 넣으면 안 되는 6가지 중 세번째는 생리대(탐폰) 입니다. 이 또한 변기에 버리는 분들이 극히 드물지만 그래도 없지는 않다고 합니다. '얇게 만들어 버리면 괜찮겠지'라는 생각으로 일반 생리대를 돌돌말아 변기에 버린다고 해도 기저귀와 같이 물에 부푸는건 마찬가지 입니다. 광고에도 나오잖아요? 흡수율이 다르다고요. 물이라고 다르겠습니까?

삽입형 생리대인 탐폰도 마찬가지 인데요. 삽입형 생리대는 크기가 작아서 인지 일반생리대보다 더많은 비율로 변기에 버려진다고 하는데요. 삽입형인 탐폰 또한 흡수력이 뛰어나서 물이 닿으면 2배정도까지 커진다고 합니다. 그러니 꼭! 휴지통에 버려주시길 바랍니다.



4. 면봉

변기 막힘의 원인 변기에 넣으면 안 되는 6가지 중 네번째는 면봉입니다. 크기가 작아서 변기에 내려보내면 쏙 내려갈 것 같은 면봉도 변기에 넣으면 치명적인데요. 일단은 면봉에 부착된 솜이 물에 불어나면서 절대작은 크기가 아니게 됩니다.

또한 솜이 물에 녹는 것도 아니라 배관에 쌓이게 되구요. 가장 문제가 되는건 면봉의 막대가 배관을 지나 물이 이동하는 길에 걸리게 되면 대변 등이 내려가는걸 방해하여 첨차 쌓여서 막히게 됩니다. 작다고 무시하지 마시고 꼭! 휴지통에 버려주시길 바랍니다.



5. 커피 찌꺼기

변기 막힘의 원인 변기에 넣으면 안 되는 6가지 중 다섯번째는 커피 찌꺼기 입니다. 화장실에 냄새가 나지 않도록 탈취제의 역활도 많이 가져다 놓는 커피찌꺼기도 변기에 넣으면 치명적인 것중 하나입니다. 솔직히 이걸 변기에 버리는 사람이 있을까 싶긴 하지만 아까 말했듯이 화장실 탈취제로 많이 가져다 놓기 때문에 실수로든 호기심에든 변기에 버리는 사람이 은근히 많다고 합니다.

커피찌꺼기나 밀가루 같은 것들은 물이 닿으면 걸쭉하게 반죽화가 되어 버리기 때문에 굉장히 치명적입니다. 믹스커피가 물에 잘 녹는다고 커피찌꺼기가 물에 녹을 거란 생각은 스튜핏! 탈취제로 가져다 놓은 커피 찌꺼기는 가만히 두도록 합시다. 혹시나 떨어져 있다면 휴지통에 넣어주는 센스를 발휘해 주시길 바랍니다.



6. 식용유(기름)

변기 막힘의 원인 변기에 넣으면 안 되는 6가지 중 마지막 여섯번째는 식용유(기름) 입니다. 이건 정말 버리는 사람을 굉장히 많이 본 것 같습니다. 흔히 라면을 먹고 남은 국물을 변기에 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라면국물에도 기름이 굉장히 많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기름은 온도가 내려가면 바로 고체화가 됩니다. 그런데 변기의 물은 따뜻한 물이 아니라 차가운 물 입니다. 고로 기름이 고체화가 된다는 것입니다. 고체화된 기름은 하수관 벽에 달라붙게 되고 이런 기름층이 쌓이면 일반 이물질이 막히는 것보다 훨씬 더 제거하기 어렵다고 하니 라면 국물이나 기름을 함부로 변기에 버리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오늘은 변기 막힘의 원인 변기에 넣으면 안 되는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우리가 집에서 사용하는 것처럼 공공화장실을 사용한다면 조금 더 깨끗하고 쾌적하게 공공화장실을 사용할 수 있진 않을까요? 혹시나 위의 것들 중에서 화장실의 변기에 버리신 경험이 있다면 앞으로는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