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상식/경제,사회정보

성공하는 사람들의 금기어 7가지

by 감성총각 2018. 2. 17.
728x90

옛날 성인들은 우리가 내뱉는 말이 곧 우리의 '운명'이 될거라고 믿었는데요. 옛말에도 '말이 씨가 된다'는 말이 있듯이 지금의 성공한 사람들도 마찬가지로 자신들이 생각하고, 하는 말이 곧 나의 자화상이 되며, 성공을 좌우한다고 믿는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성공하는 사람들이 절대 사용하지 않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금기어 7가지 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어쩔 수 없었어 or 선택의 여지가 없었어 (I have no choice or I had no choice)

어쩔수 없었어... 선택의 여지가 없었어.. 라는 말을 성공하는 사람들은 절대 사용하지 않는 다고 합니다. 위와 같은 말은 마치 자신을 피해자로 여기는 말이 된다고 하는데요, 상황이 어떻든 그 안에서 가능성을 찾아보는 것! 그게 바로 성공의 팁이라고 하네요.


2. 했어야 됬는데 or 할 수도 있었는데 (I should have or I could have)

했어야 됐는데.... 또는 '할 수도 있었는데...'와 같은 후회의 말은 아직도 과거에 집착을 하는 듯한 인상을 많이 준다고 합니다. 후회로 시간을 보내는 대신에 '앞으로는 다신 그러지 말아야지...' 하는 다짐을 하는것이 아무래도 더 생산적이지 않을까요?!


3. 그건 불가능해 or 나는 못해 (I can't do that or That's impossible or That can't be done)

'그건 불가능해' 또는 '나는 못해' 등의 말은 자신의 능력을 제한하고, 비건설적이며 부정적인 인상을 주기에 충분하다고 합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CAN'T'라는 말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대신에 그들은 '이 방법은 어떨까' 또는 '내가 시도하고 싶은 방법은 이런쪽이야' 식의 가능성을 열어둔 어투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4. 그건 내일이 아니야 or 그건 내일이 아니니 알 필요도 없어

(That's not my job or I don't get paid enough for this or That's not my problem)

성공한 사람들은 '그건 내 일이 아니니 알 필요도 없어' 또는 '그건 내일이 아니야' 등의 말을 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성공하는 사람들의 또다른 공통점은 다른 사람을 성공하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모든일은 팀워크로 이루어지다 보니 비로 자신의 일이 아니라도 그일을 돕다보면 마침내 전체 팀이 원하는 방향으로 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하는데요.


자신의 업무와 상관없는 일이 주어질 경우, '그건 제 일이 아닌데요' 라는 퉁명스러운 반응보다는 상대방에게 업무의 중요도를 질문하여 업무의 우선순위를 정하라고 조언을 한다고 합니다.


5. 그건 항상 하던 방식이 아닌데요 or 남들도 다 이렇게 하던데요

(But we've always done it that way or That's not the way we do it here)

'그건 항상 하던 방식이 아닌데요' 또는 '남들도 다 이렇게 하던데요' 등은 빠르게 변화하는 현재 시대가 요구하는 것과는 아무래도 차이가 있겠죠. 성공하는 사람들은 새로운 방식을 시도하는데 있어서 열정적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면 스티브 잡스는 이런 말을 하기도 했지요. "혁신은 리더와 추종자를 구분하는 잣대입니다." (Innovation distinguishes between a leader and a follower) 유연한 태도를 항상 유지하라는것이 바로 성공하는 사람들의 조언입니다.


6. 이건 불공평해 (It's not fair)

'이건 불공평해!' 세상은 참 불공평합니다. 모두가 다 아는 사실이지요. 그렇다면 이러한 불공평한 세상에서 성공하는 사람들은 도대체... 어떻게 성공을 할까요? 그들은 말합니다. '뒤늦게 반응하지 말고 미리 행동하라'


7. 부정적인 말 '그는 나빠, 그녀는 게을러, 난 이회사가 싫어 등'

(He's bad or She's lazy or I hate this company)

성공하는 사람들의 마지막 금기어는 바로 '부정적인 말' 입니다. 내 감정 또는 상황이 어찌되었던, 그들은 남들을 판단하거나 부정적인 말로 상황을 설명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남탓을 하거나 상황을 불평하는 것은 사실 현실을 바꿀 수는 없습니다. 이는 자신이 성숙하지 못하다는 것을 나타낼 뿐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성공하는 사람들의 금기어 7가지 에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성공하는 사람들의 금기어를 살펴보니 성공하는 사람들은 공통적으로 남 탓을 하지 않고 불평을 늘어놓을 시간에 움직이며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2018년 모두들 성공하는 사람들의 금기어 7가지 를 지키셔서 모두들 하시는 일에서 성공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