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상식/건강정보

시력을 높여주는 마츠자키 시력 운동법

by 감성총각 2018. 2. 16.
728x90

여려분은 혹시 시력을 높여주는 마츠자키 시력 운동법 이라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시력박사 마츠자키 교수에 의하면 갑자기 시력이 떨어지거나, 노안도 아닌데 잘 보이지 않는다면 눈 주위 근육이 약해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눈의 홍채, 모양체, 이동근 근육을 단련하면 시력을 회복할 수 있다. 고 하는데요. 어두운 곳이나 밝은 곳, 가까운 것이나 멀리 있는 것, 상하좌우에 상관없이 초 점을 맞출 수 있도록 눈 근육을 단련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시력을 내떻게 개선할까요? 홍채는 눈동자 검정 부분으로 그 주위 근육은 빛의 밝기에 따라 이완과 수축 을 반복합니다. 그러므로 빛의 밝기를 달리해 홍채에 자극을 주면 자연스럽게 근육을 단련시킬 수 있습니다.

모양체는 수정체와 연결돼 있어 가깝고 먼 물체를 볼 때 활용됩니다. 따라서 모양체 근육이 유연해지면 거리에 상관없이 물체를 또렷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동근은 안구의 안쪽, 바깥쪽, 위, 아래 등을 감싸고 있는 근육입니다. 그래서 눈동자를 상하좌우로 움직여주면 유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STEP1. 기본 원근 트레이닝

가깝거나 멀리 있는 물체를 보는 데 사용되는 근육을 단련시키는 트레이닝입 니다. 꾸준히 운동하면 거리에 상관없이 물체를 또렷이 볼 수 있습니다.

1. 등을 쭉 펴고 의자에 앉아 정면을 바라봅니다.

2. 검지를 양쪽 눈 가운데 지점에서 30cm 정도 떨어진 곳에 두고 양쪽 눈으로 손가락 끝을 응시합니다.

3. 검지에서 시선을 떼지 말고 눈이 최대한 가운데로 몰릴 때까지 검지를 얼굴 쪽으로 가까이 가져옵니다. 눈 주위 근육에 가벼운 통증이 느껴져야 합니다.

4. 이 과정을 15회 반복하면 모양체근육이 유연해져 원근시가 회복됩니다.


STEP2. 명암 트레이닝

빛의 밝기에 따라 움직이는 홍채 주위 근육을 유연하게 만들어 줍니다. 책상에 앉아 스탠드를 이용하거나 잠들기 전 형광등 아래 누워 실시합니다.

1. 방 전체를 캄캄하게 만든 뒤 스탠드 앞에 20cm 정도 거리를 두고 얼굴을 냅니다.

2. 눈을 지그시 감고 불을 켠 뒤 5초간 빛을 느낀니다.

3. 불을 끄고 다시 어둡게 만든 뒤 5초 정도 있다가 다시 스탠드를 캡니다.

4. 이 과정을 10회 반복하면 홍채 주위근육이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면서 유연해집니다.


STEP3. 책 트레이닝

거리와 빛에 따른 눈 운동을 할 수 있는 트레이닝입니다. 눈이 피로해질 수 있으므로 동작을 마친 뒤에는 2~3분간 눈을 감고 쉬어주시는게 좋습니다.


1. 책상에 스탠드를 켠 뒤 초점을 맞출수 있는 거리까지 책을 얼굴에 바짝붙여 1/2 페이지를 읽습니다.

2. 스탠드를 끄고 다시 1/2페이지를 읽습니다.

3. 스탠드를 켠 뒤 초점을 맞출 수 있는 거리까지 최대한 멀리 책을 떨어뜨린 다음 1/2 페이지를 읽고 나서 스탠드를 다시 끈 뒤 1/2페이지를 읽습 니다.

4. 동작을 이어서 10분 정도 트레이닝합니다.


STEP4. 눈꼬리 근육 단련 트레이닝

눈꼬리 근육에 힘이 없어지면 눈동자가 양옆으로 벌어지는 외사시가 되거나 시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꾸준히 운동하면 눈 꼬리 근육이 유연해집니다.

1. 등을 쭉 펴고 의자에 앉아 양손을 어깨 너비만큼 벌린 뒤 눈높이에서 얼굴 앞으로 쑥 내민 다음 양 검지를 펴고 주먹을 집니다.

2. 오른쪽 눈은 오른쪽 검지를, 왼쪽 눈은 왼쪽 검지를 응시합니다.

3. 각각의 손가락을 응시한 상태에서 팔꿈치를 천천히 구부려 손가락을 얼굴에서 5cm 되는 거리까지 가져오세요.

4. 각각의 손가락을 응시한 상태에서 손가락을 양옆으로 30cm 정도 벌려3~5초간 유지합니다.


STEP5. 15점 카드트레이닝

상하좌우, 원근, 외사시 운동을 한번에 할 수 있는 15점 카드 트레이닝입니다. 눈의 방향 감각과 원근 감각을 기르는 데에 최고입니다.

1. A4지를 가로로 놓고 가로 6.5cm, 세로 7cm 간격으로 0.8cm 지름의 점15개를 찍어 주세요.

2. 왼쪽 위부터 1~15번의 번호를 각각 써 넣어 '15점 카드’를 만듭니다.

3. 15점 카드를 얼굴에서 5cm 떨어뜨린 채 양손으로 잡아주세요. 이때 한가운데에 위치한 8번 점이 양쪽 눈의 정중앙에 오도록 해주세요.

4. 1~15번 점을 각각 양쪽 눈으로 3초씩 응시합니다.

5. 1번과 2번을 시작으로 14번과 15번 점까지 두 점씩을 양쪽 눈으로 3초씩 응시해주세요.

6. 1~3번을 시작으로 13~15번 점까지 세 점씩 양쪽 눈으로 3초 동안 응시해주세요.

7. 1~4번 네 점을 양쪽 눈으로 3초 동안 응시해주세요.

8. 12~15번 점까지 네 점씩 같은 방법으로 응시해주세요.

9. 앞에서부터 다섯 점씩(1~5점, 6~10점, 11~15점) 한꺼번에 양쪽 눈으로 3초씩 동안 응시해주세요.


주의할 점

1. 눈 운동시에는 안경이나 렌즈를 빼고 얼굴을 움직이지 않고 눈동자만 돌려야 합니다.

2. 처음 할 때는 옆사람에게 고개가 돌아가는지 체크해달라고 하세요.

3. 각 동작은 눈 근육이 당기는 느낌이 들 때까지 반복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