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상식/건강정보

비타민나무(씨벅톤)의 효능 과 비타민나무 열매분말 먹는 법

by 감성총각 2017. 11. 18.
728x90

가을이 지나가고 겨울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추워진 바람과 낮아긴 기온에 환절기 특유의 면역력 저하로 인한 감기와 비염환자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같은 면역력 저하로 오는 질병은 비타민만 잘 섭취해 주어도 면역력의 저하를 막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비타민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비타민나무(씨벅톤)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비타민이 면역력에 좋다는 건 다들 알고 있고 비타민이 많이 함유된 사과, 오렌지, 레몬 등의 음식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알고 있는데요. 그럼 오늘 알아볼 비타민나무 에대해서는 혹시 알고 계신가요? 이 비타민나무 라는건 도대체 비타민이 얼마나 들었길래 이름부터 비타민나무 인 걸까요?



요즘 TV건강프로그램에 자주 소개되는 이 비타민나무 에 대해서 잠깐 살펴보자면 보리수나무과에 속한 나무로서 원산지는 유렵과 중앙아시아이며 우리나라 이름은 '산자나무' 입니다. 요즘 건강붐을 일으키고 있는 '비타민나무' 인데요. 외국에서는 '씨벅톤' 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비타민나무 는 산자나무 라는 우리나라 이름이 있는데도 비타민나무 로 더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그 이유는 열매의 비타민 함량이 많아서 열매대신 비타민이 주렁주렁 열린것 같다고 해서 비타민나무 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일명 예칭인 것이죠.



흔히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는 식품을 생각하면 사과나 오렌지, 키위나 각종 베리류를 먼저 생각하게 되는데요. 씨벅톤은 비타민나무 라는 애칭답게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나무 열매 생과일 100g에 비타민C 는 400~1500mg , 비타민E 는 120~180mg (약 270IU)가 들어 있으며 비티민A 와 비타민K 그리고 비타민B 도 다량 들어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비타민이 다른 식품들보다 적게는 2배 많게는 4배이상 까지 더 많이 들어 있는데요. 우리가 흔히 비타민C 가 많이 들어 있는 음식으로 오렌지를 떠올리는데 오렌지 100g에는 약 50mg의 비타민C 가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C의 하루 권장섭취량은 나라마다 기준이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60mg 정도를 제시하는데요.

오렌지 100mg 으로도 하루 권장섭취량의 90%를 채울 순 있지만 비타민나무 열매에서는 적어도 하루 권장 섭취량의 일곱 배에 해당하는 양을 얻을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 아닌가 하고 걱정이 되실수도 있는데요. 걱정할 것이 없는게 비타민C는 수용성 비티민 이어서 몸에서 쓰고 남은 것은 소변을 통해 배출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비타민 햠유량이 뛰어나서 씨벅톤 이나 산자나무 라는 정식명칭 보다는 비타민나무 라는 애칭으로 더 잘 알려진 씨벅톤은 비탄민 외에도 약 190여 가지의 다양한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중 아미노산은 18종이 들어 있는데 아미노산은 우리 몸의 기본 구성요소 중 하나일 정도로 다양한 방식으로 우리의 건강을 도와 줍니다.



아미노산 외에도 지방산의 함량도 많은데요. 비타민나무열매 에는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 지방산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특히나 오메가7 지방산(팔미톨레산)은 불포화지방산으로 콜레스테롤을 개선하고 염증에 대응하는 등 다양한 작용으로 건강을 돕는 것으로 알려진 고마운 성분 입니다.



비타민나무열매 에는 항산화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나무열매 에는 우리 몸에서 항산화제로 작용하는 폴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항산화 성부는 각종 질병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며 산화 스트레스가 일으키는 세포 손상에 대응하여 노화로 인한 세포 손상에도 대응하고, 염증에도 대응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각종 미네랄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칼슘, 칼륨, 마그네슘, 아연, 철분, 셀레늄 등 각종 미네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 미네랄은 우리 몸에서 근육을 움직이게 하고 몸속의 효소들을 활성화 하며 신경전달의 물질을 돕는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우리 몸의 건강을 도와주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소염작용

이처럼 다양한 성분들과 비타민이 들어 있는 비나민나무 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첫번째로 소염작용이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비타민나무열매 는 염증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데 염증은 우리 몸의 질병 대부분의 주요 원인 중 하나 입니다. 만약 우리 몸에 소염작용이 떨어진다면 질병에 늘 시달리게 될 것입니다.



소화기능 및 장건강

산자나무 는 인도나 중국 티베트등의 지방에서 전통적으로 소화와 위장문제에 써 왔다고 합니다. 한 연구 결과에는 이 산자나무 열매 추출물이 소화를 돕고 장 트러블을 개선해 준다고 합니다. 사람에게 먹고 싸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우리는 잘먹어야 살고 또 잘 배출해야 몸에 독소가 쌓이지 않습니다. 아무리 몸에 좋은 것을 먹어도 소화시키지 못하고 배출시키지 못하면 소용이 없겠죠.



심혈관 질환 및 혈당수치 조절

씨벅톤(비타민나무) 에는 콜레스테롤 개선 효능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은 저밀도 지질 단백질(LDL)과 결합하여 동맥벽에 쌓여 혈압을 높이고, 산화로 쪼개지면 심근경색과 뇌졸증을 일으킵니다. 그래서 콜레스테롤 수치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 씨벅톤 열매가 이러한 콜레스테롤을 개선하여 심혈관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씨벅톤(비타민나무) 은 혈당수치를 낮춰주는 효능도 있는데요. 몇몇 연구결과는 씨벅톤 추출물이 인슐린 민감성을 높여 제2형 당노병 증상을 개선할 수 있음을 보여 주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더 많은 임상실험 결과가 필요한 수지 이긴 합니다.



피부노화 및 시력개선

흔히 나이가 들어가는 것을 느끼는 척도로 피부노화와 시력저하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씨벅톤은 이런 노인성 질환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씨벅톤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카로티노이드는 시력 보호에 효능이 있습니다. 노화과정에서 피할 수없는 황반 변성을 늦추고, 야간 시력을 개선하는 등의 전반적인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씨벅톤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황산화 성분은 피부노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씨벅톤에 풍푸한 항산화 성분은 노화로 인한 세포 손상과 자외선으로 인한 세포손상을 막으며 각종 염증에 대응하여 피부 건강을 도와 줍니다.



면역역 증가

앞서 말했듯이 비타민나무에 풍부하게 함유된 항산화 성분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 질병에대한 방어체계를 개선해 줍니다. 항산화 성분의 효능 중 하나인 면역력은 건강의 기본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우리 몸에 병을 일으키는 다양한 요인들 속에서 살아가고 있으니까요.

만약 면역력이 약하다면 우리는 늘 크고 작은 질병에 시달리며 질병에 시달리면 시달릴 수록 몸의 기능은 떨어지고 다른 질병들이 이어질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비타민나무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을 섭취하는 것은 면역력을 높여 우리몸의 방어체계를 단단히 하는 것으로 각종 질병을 예방 할 수 있으니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 기능 개선

흔히 간을 '침묵의 장기' 또는 '소리 없는 장기' 라고 부릅니다. 이상이 있어도 그 증상을 쉽게 드러내지 않고 막상 이상을 느꼈을 때는 이미 손을 쓰기 힘들 정도로 망가진 상태이기 일쑤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평소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씨벅톤(비타민나무)의 추출물이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간은 신진대사와 독성 제거 등 중요한 역활을 하는 기관으로서 우리몸의 각종 대사작용과 해독작용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우리 몸에서 굉장히 많은 일을 하고 있는 간이 망가지기 전에 평소에 신경을 써야 겠지요?



비타민나무 열매 부작용

이처럼 다양한 성분과 효능을 가지고 있는 비타민나무 에도 혹시 부작용이 있진 않을까 걱정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비타민나무(씨벅톤) 에는 특별하게 보고된 부작용이 없는 대체로 안전한 과일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본인의 상황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는데요. 약을 복용하고 있거나 특별한 질병등을 앓고 있다면 의사의 지시에 따라서 섭취에 주의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임신 중이거나 모유를 수유 중인 경우에도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부작용이 있다는 것은 아니지만 안전하다는 보고또한없었기 때문인데요. 무엇보다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하는 시기에 새로운 시도를 할 필요는 없겠죠?



비타민나무 는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과다복용에 대한 주의는 필요한데요. 과다 섭취할 시 설사나 구토, 발진 등의 불편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장이 약하신 분들은 속쓰림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공복에 섭취하는것은 피하고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과다 섭취시에 주의할 점이 있는데 비타민나무에 혈관을 개선한다고 했는데 과다 복용시 이 기능이 과해져서 혈액의 응고를 지연 시킬 수 있다고 하니 혹시나 이런 증상을 가지고 개신분은 섭취에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혈압을 낮춰주는 작용 또한 과다섭취하면 과작용르 불러올 수 있는데요. 혈압이 너무 떨어져서 저혈압이 올 수 있기 때문에 혈압약을 드시고 계시거나 저혈압이 있으신 분도 섭취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혈당을 낮추는 효능 또한 과다섭취시 혈당수치는 너무 낮춰 문제가 될 수 있으니 당뇨병을 치료 중이시라면 주의해야 합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비타민나무 이지만 몸에 좋다고 너무 많이 섭취하면 오히려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적당량을 드시는게 좋습니다.



그럼 어떻게 먹는 것이 좋을까요?

비타민나무 열매 는 맛이 강해서 생과일로 먹기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주스와 분말 그리고 오일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이 있어서 이러한 가공형태의 제품으로 섭취하시는게 좋습니다만 어떤 제품이든지 믿을만한 회사에서 나온 것을 고르시고, 성분표를 꼼꼼하게 확인하셔서 맛을 내기 위해 다른 첨가물이 들어가 있지는 않은지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렇게 첨가물이 함유된 제품은 건강을 위해 먹는 효과가 없을 수도 있으니까요.

비타민나무 열매는 보통 가루 즉 분말 형식으로 많이 섭취를 하는데 샐러드나 요거트에 섞어서 드시면 좋습니다. 또한 시리얼을 드실때나 샌드위치 등의 음식을 만들때에 넣어 주셔도 좋고요. 근육과 단백질 섭취를 위해 닭가슴살이나 스테이크 등을 드신다면 고기 위에 뿌려 드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뭐니뭐니 해도 가장 간단하게 드시는 방법은 물에 희석시켜서 드시는 것인데요. 비타민나무 열매 는 분말이 곱기 때문에 물에도 잘 희석이 잘 됩니다. 하루 권장량이 약 3g 즉 티스푼으로 한 스푼 정도이기 때문에 물이나 음료에 희석시켜서 드시는게 가장 간단하게 드실 수 있는 방법 입니다.




자, 오늘은 씨벅톤 이나 산자나무 라는 정식명칭보다 비타민나무 라는 애칭으로 더 잘 알려진 비타민나무(씨벅톤)의 효능과 비타민나무 열매분말 먹는 법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렇게 효능과 비타민나무 열매분말 섭취 법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으니 가장 중요한 가격에 대해서도 알아보아야 겠죠?

이 포스팅은 일체의 협찬 같은 것이 없기 때문에 이 제품이 최고 입니다! 여기가 가장 싸고 좋아요! 라고는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하지만 현제 네이버 가격비교를 살펴보면 '비타민나무열매가루' 나 '비타민나무열매분말' 로 검색 했을시 약 8,99원 ~99,000원 으로 다양한데 평균적으로 9,000원 ~ 13,000원 정도의 가격대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검색어를 조금 다르게 해서 애칭인 비타민나무 보다 정식명칭인 '산자나무' 나 '씨벅톤' 으로 검색을 했을 때는 약 7,900원 ~ 59,00원까지의 가격대를 보였고 평균적인 가격은 9,000원 ~ 13,000원 정도로 '비티민나무 열매가루' 로 검색했을 때와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하지만 용량이 각 판매용량이 다르므로 절대적인 가격비교는 될 수 없으니 가격검색을 하실때에 비타민나무 라는 검색어 외에도 산자나무, 씨벅톤 등의 검색어도 이용하여 여러분이 원하는 가격대의 상품을 찾아 구매할 수 있길 바랍니다.

그리고 위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성분표시를 잘 보시고 구매를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비타민나무 는 원산지가 중국이나 티베트 등의 유럽 및 중앙아시아 이니 수입품이라고 너무 의심하지 마시고 성분표를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성분에 혹시나 다른 첨가물이 들어가 있진 않은지 잘 살펴보셔서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구매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비타민나무 열매로 면역력과 건강을 모두 챙기셔서 활기차고 건강한 몸을 가질 수 있길 바랍니다.



반응형